식당

서울 명동 '반티엔야오 카오위' | 중국 생선 요리를 맛 보시라!

리형섭 2024. 3. 1. 00:59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형섭입니다.

 

요즘 우리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음식이 무엇이냐 물으면 열에 열은 '마라탕이요', '탕후루요'라고 대답할 겁니다.

 

제가 어렸을 때 중화요리 떠올리면 자장면, 짬뽕, 탕수육이 고작이었는데, 요즘에는 마라탕, 마라샹궈가 바로 나와버릴 정도예요. 그야말로 격세지감입니다.

 

그런데... 유럽에 이탈리아 요리가 있다면, 아시아에는 중국요리가 있습니다. 그만큼 종류도 다양하고 맛도 얼마나 좋은지 인정하기 싫은데 중국 음식 참 맛있어.

 

근데 마라탕, 마라샹궈 역시 너무 맛있지만, 우리가 너무 많이 먹어서 이제는 좀 질려. 색다른 중국 음식이 필요해! 그래서 오늘은 색다른 중국 음식 먹으러 가보겠습니다.

 

 

이곳은 명동에 있는 '반티엔야오 카오위'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중국 생선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인데요. 그냥 생선 요리라면 구미가 당기지 않을 수 있는데요. 마라와 생선이 만난다면 벌써부터 입가에 침이 고이지 않습니까?

 

오우. 연예인이 사인이 걸려 있는 거 보니 역시 맛집은 맛집입니다. 인기를 증명하듯 식당 내부에는 손님들도 북적북적했습니다. 웨이팅이 있을 정도예요.

 

인당 천 원을 내시면 밥, 음료 무한으로 드실 수 있습니다. 맥주는 돈을 내셔야 합니다!!!

 

메뉴판인데요. 메인 메뉴는 여섯 가지로 모두 생선 요리입니다. 가격이 꽤나 비싼데 그래도 양이 많아서 2명이 가면 엄청 배부르게, 3명이 가면 배부르게, 4명이 가면 사리 추가하면 배부르게 먹을 수 있어요.

 

그리고 중국 생선 요리가 생소하신 분들은 메뉴판 밑에 카오위 맛있게 먹는 방법을 읽어보시면 아주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아니 중국 식당에 왔으면 당연히 칭다오 아닙니까?!!! 근본 없게 테라라니! 그래도 음료는 중국 음료로 먹어봅니당.

 

멋있게 야채모듬버섯사리도 하나 주문합니다. 물론 이거 없어도 생선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다만 야채를 넣으시면 더욱더 맛있게 드실 수 있지요.

 

아 이건 해물 종류였나? 까먹었는데 이것도 넣어 먹으면 맛있습니다.

 

오우야. 주문한 마라 생선이 나왔는데요. 맵기는 조절할 수 있으니까 너무 매울까 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근데 냄새가 진짜 죽입니다.

 

마라를 비롯한 향신료 냄새가 진짜 강해요. 각오하고 가셔야 합니다. 옷에 냄새가 엄청 배는 것도 꼭 기억하세요. 페브리즈 엄청 뿌려야 합니다.

 

반응형

 

저는 사실 생선 요리를 크게 즐기지 않는 사람인데요. 중국 생선 요리는 한 번도 먹어본 적이 없어서 너무 궁금해서 한번 도전해 봅니다.

 

중국은 생선을 굽는 게 아니고 거의 튀기더라구요. 거기에 마라 같은 향신료를 추가하여 풍미를 더욱더 높이는데요. 일단 생선이 너무 커서 기대가 됩니다.

 

아까 주문한 야채도 같이 넣고 조금 더 끓입니다. 생선에도 양념이 잘 베고 야채에도 양념이 잘 베면 그게 바로 꿀맛입니다.

 

시간이 조금 지나니 더욱더 먹음직스러운 모습이 되었죠. 이때 냄새가 정말 죽입니다. 마라 카오위는 마라탕, 마라샹궈와는 많이 다른 음식이라고 생각해요.

 

마라탕, 마라샹궈에 대해 거부감이 있으신 분들은 이건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생선 아닙니까!

 

생선 살코기의 맛을 이야기해 보면... 역시 식도락의 나라, 중국이다. 생선 부드럽다. 마라 양념이 생선 깊숙이 배어들어 매콤하니 맛있다. 생선 고기 한 조각 흰쌀밥에 올리면 그냥 그걸로 끝.

 

너무 맛있어요. 워낙 제가 중국요리에 대한 거부감이 없어서 그런 걸 수도 있는데요. 참 맛있네요. 마라가 단순히 맵기만 한 게 아니고 아주 감칠맛 나게 맛있게 맵습니다.

 

그러니까 생선에 손이 계속 가요. 멈출 수가 없어. 게다가 생선 크기도 꽤 커서 다 먹으면 배도 꽤 부릅니다. 무엇보다 평소에 먹기 힘든 이색적인 음식이라는 점에서 재미도 있고 맛도 있는 요리, 카오위입니다.

 

여기까지 반티엔야오 카오위에서 맛있는 생선 요리 먹은 이야기였습니다. 사실 마라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계신데요. 그래도 막상 먹어보면 맛있을걸...

 

중국요리는 보통 돼지고기만 드셔보셨을 텐데, 중국의 생선도 돼지고기 못지않게 맛있다는 사실 꼭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너무 맛있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웨이팅 기다리기 힘들 때가 있어요.ㅠ_ㅠ.

 

오늘도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바이바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