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형섭입니다.
이번에는 운동을 사랑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은 글인데요. 이번 주제는 바로바로 나이키 프리미엄 헤비웨이트 트레이닝 글러브 써본 이야기입니다.
사실 제가 운동을 정말 가끔 하는데요. 멋있게 헬스장에서 하는 게 아니라 공원에서 깔짝깔짝 철봉만 하는 수준이라 어디서 운동한다고 말하기도 민망한 수준이에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철봉을 당기면서 항상 느끼는 점은 역시 운동은 장비빨이다! 왜냐하면 철봉을 하면 손바닥이 정말 아프거덩요!
손바닥이 아픈 것도 아픈 건데 손가락 마디에 굳은살이 생기기도 하지요. 한때는 이런 것을 극복해 보고자 목장갑을 껴보기도 하고, 털장갑을 껴보기도 했는데요. 역시 상남자라면 맨손으로 하는 게 제맛 아입니까!
어쨌든 같이 철봉을 하는 친구가 어느 날 아이템을 하나 장착하고 왔어요. 아따마 손에 장갑을 멋있게 끼고 왔는데 심지어 나이키 메이커 장갑 아니겠습니까!!!! 너무 멋있어서 제가 바로 장갑을 빌려서 몇 주 동안 써보았습니다.
이 장갑이 바로 나이키에서 나온 프리미엄 헤비웨이트 트레이닝 글러브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헤비웨이트! 그러니까 무겁게 웨이트 하시는 분들을 위한 장갑인데요. 턱걸이 같은 맨몸 운동도 엄밀히 말하면 웨이트 아니겠습니까!
사실 제가 가격을 듣고 깜짝 놀랐습니다. 정가가 무려 45,000원! 아니 장갑 하나에 45,000원?! 그 돈으로 단백질을 사 먹어!라고 말하고 싶었는데 막상 써보니 그만한 값어치를 톡톡히 하는 장갑이었습니다.
나이키 프리미엄 헤비웨이트 트레이닝 글러브는 사이즈가 있습니다. S (18~20cm), M (20~22cm), L (22~23cm) 세 가지 사이즈가 있는데요. 본인 손둘레에 맞는 사이즈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사실 직접 착용해 보고 사는 게 가장 좋은데요. 많은 분들이 인터넷에서 구매하기 때문에 대략적으로 가늠해서 구매를 하시겠죠.
제 친구가 구매한 장갑의 사이즈는 M (20~22cm)인데요. 제 친구랑 제가 손둘레가 꽤나 얇은 편인데요. M 사이즈가 딱 좋았습니다. 사이즈는 오히려 살짝 넉넉하게 사는 편도 좋을 거 같아요. 장갑이 손에 딱 맞아 버리면 운동 다 끝나고 벗을 때, 땀 때문에 상당히 답답할 수도 있어요.
차라리 장갑이 손보다 살짝 크더라도 그게 낫습니다. 어차피 벨크로로 조여서 딱 맞게 고정시킬 수 있으니까요.
제가 이 장갑을 쓰면서 가장 만족한 점은 역시 통풍이 잘 된다는 점입니다. 장갑 안쪽 재질은 폴리에스터 38%, 나일론 32%, 폴리우레탄 26%, 에틸렌비닐아세테이드 4%로 되어 있는데요.
딱 말씀드리면 신축성 좋고 통풍 잘 되고 손바닥 부분에 쿠셔닝이 되어 있어서 운동을 할 때 아주 편안하고, 마지막으로 손바닥 부분이 패딩 처리가 되어 있어서 운동 기구를 쥐었을 때 그립이 상당히 안정적입니다.
손바닥 부분을 가까이서 보면 미세한 구멍이 굉장히 많아요. 통풍이 잘 되기 때문에 운동을 했을 때 손에 땀이 나도 금방 마를 수 있죠.
또 장갑을 뒤집어보면 안쪽에 형광색으로 처리가 되어 있잖아요. 딱 이 부분이 웨이트 운동할 때 운동 기구가 손바닥에 가장 많이 닿는 부분이에요. 그 부분을 엠보싱 처리해서 더 안정적이고 효과적으로 운동할 수 있게 도와주는 거죠.
그리고 손가락 부분을 보시면 가운데 두 손가락 부분은 다른 손가락에 비해 커버가 조금 길게 처리되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우리가 웨이트 운동을 할 때 다섯 손가락 중 가운데 두 손가락이 운동 기구와 가장 맞닿아있고, 가장 많은 힘이 들어갑니다. 그만큼 부담이 많이 가고, 굳은살 역시 많이 생길 수 있는데요.
나이키 장갑은 그 부분을 고려해서 가운데 두 손가락 커버는 더 길게 만들어서 안정적으로 운동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섬세하쥬?
그리고 장갑을 착용하고 꽉 잡아주는 벨크로 부분도 아주 중요한데요. 벨크로 일명 찍찍이라고 하죠. 그 부분의 면적이 꽤 넓기 때문에 운동을 격렬하게 해도, 오래 해도 장갑을 꽉 잡아줍니다.
다른 싸구려 장갑은 운동을 하면 할수록 찍찍이가 느슨해져서 자꾸 찍찍이를 고쳐줘야 하거덩요. 근데 나이키는 이런 부분에서 아주 꼼꼼해.
장갑을 착용했을 때 손등에 보이는 나이키 로고. 이거 또 무시할 수 없거덩요. 운동할 때 이런 사소한 부분에서 오히려 힘을 받을 수 있는 거 아니겠습니까? 만약 이게 나이키가 아니라 리복이라고 생각해 보세요. 절대 힘 안 납니다. 오히려 운동하기도 전에 로고 때문에 지쳐.
확실히 장갑을 끼고 턱걸이를 하면 손바닥이 아주 편안하구요. 손가락 마디가 전혀 아프지 않기 때문에 굳은살 걱정도 없고 마찰력으로 인해 철봉을 더 꽉 쥘 수 있어서 1~2개 정도 더 당길 수 있는 거 같아요.
그리고 가장 맘에 드는 점은 역시 손목을 제대로 고정시켜주니까 점점 힘이 빠져도 손목에 전혀 부담이 가지 않도록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턱걸이와 같은 맨몸 운동할 때도 장갑의 덕을 톡톡히 보고 있는데요. 하물며 무거운 웨이트 운동하시는 분들은 나이키 장갑을 사용하시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통풍이 좋아 손바닥에 땀이 나도 금방 마르게 해주고 쿠셔닝으로 기구를 쥐었을 때 안정감이 있고 편안하다는 게 아무래도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네요.
솔직히 45,000원이라는 가격이 조금 부담될 수 있는데요. 운동을 제대로 하고 싶다면 그만한 투자를 충분히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나이키 장갑과 함께 열심히 재미있게 운동하시고 언제나 부상 조심하세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바이바이.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첸도르프 투투 와인글라스 샀습니다! 약해도 너무 약한 유리컵! (0) | 2022.10.07 |
---|---|
부천시청에서 여권 재발급 받기 대작전! (코로나로 지친 그대, 해외여행 떠나보자!) (0) | 2022.10.07 |
싱글벙글 코미디빅리그 471회 당첨돼서 관람한 생생 후기! (코빅 신청부터 관람까지!) (0) | 2022.10.02 |
탐앤탐스에서 가을 음료 마시고 에코 드링킹 자 받아보자~ (0) | 2022.09.26 |
천방지축 어리둥절 주간일기 15주차 (가을은 덥다) (0) | 2022.09.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