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대만 여행 꼭 사야 하는 대만 간식! | '유월초일 에그롤'

리형섭 2024. 3. 1. 14:31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형섭입니다.

 

바야흐로 꽃 피는 3월, 많은 분들이 또 설레는 마음을 품고 여행을 많이 떠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우리나라 분들이 많이 여행 가는 대만에서 꼭 사야 하는 대만 간식 하나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대만 여행 가서 이걸 사 오지 않더라도 꼭 한번 드셔보긴 해야 해요. 그 정도로 아주 매력적인 간식이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게 바로 대만의 간식 중 하나인 에그롤인데요. 많은 브랜드가 있지만, 그중 오늘 갖고 온 건 '유월초일' 8겹 에그롤입니다. 이름이 참 독특하죠?

 

타이베이 동먼(東門) 근처에 매장이 있으니 쉽게 찾아가실 수 있을 거예요. 옛날에는 줄 서서 사 먹을 정도로 인기가 좋았는데요. 지금도 인기가 좋은지는 모르겠네요.

 

포장이 굉장히 깔끔하게 잘 되어 있습니다. 비닐로 아주 잘 막아놨죠? 그럼 어떻게 뜯어야 하나!

 

뚜껑 안쪽에 비닐 뜯는 도구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센스 죽이젱~!

 

이게 바로 대만의 명물, 8겹 에그롤입니다. 말 그대로 에그롤이 8겹으로 되어 있는데요. 에그롤은 아주 부드러운 과자로 너무 힘을 주면 으스러질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에그롤이 뭐가 그리 특별하냐'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생각보다 되게 부드럽고 맛있어요. 그렇게 달지 않고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식감이 아주 좋습니다.

 

입이 심심하거나 배가 살짝 출출할 때 먹기 좋은 간식인데요. 이게 커피에 곁들여 먹으면 그렇게 기가 막힙니다.

 

한 입 베어 물어봤는데요. 씹었을 때 8겹이 고스란히 느껴질 정도야.

 

사실 대만 여행에서 우리가 자주 사는 간식이 펑리수?! 보통 유명한 간식 사 온다 하면 거기서 거기인데요. 그중에 8겹 에그롤도 하나 넣으시면 참 좋을 거 같습니다.

 

이게 제가 보니까 우리 아이들도 너무 좋아하고, 우리 어르신 입맛에도 아주 잘 맞는, 그야말로 팔방미인 같은 간식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하나 먹기 시작하면 중간에 멈출 수가 없을 정도로 진짜 맛있습니다. 대만 여행에서 꼭 놓치지 마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바이바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