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유니클로 에어리즘 마이크로 메쉬 V넥 반팔 입어본 이야기 (땀을 많이 흘린다면 필수품?!)

리형섭 2022. 11. 3. 16:13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형섭입니다.

 

이제야 여름이 완전히 가신 듯, 날씨가 아주 쌀쌀해졌습니다. 모두 감기 조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렇게 쌀쌀한 가을에도 여전히 땀을 흘리시는 분이 있는데요. 그게 바로 접니다.

 

땀이라는 놈은 여름에도 그렇게 절 괴롭히더니 쌀쌀한 가을, 매섭게 추운 겨울에도 저를 아주 괴롭힙니다. 추운 날에 무슨 땀을 흘리나 갸우뚱하실 수 있는데요. 지하철이나 어느 건물을 들어가도 난방을 틀고, 옷 역시 따뜻하게 입기 때문에 땀이 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렇게 저처럼 땀을 많이 흘리시는 분들은 땀에 민감하기 때문에 옷 입을 때도 상당히 신경을 쓰는 편인데요. 옷을 멋지게 입지는 않아도 땀이 빨리 마르는 옷을 많이 입는 편인데요.

 

땀 배출에 좋다고 소문난 옷이 있지 않습니까. 바로 유니클로의 에어리즘입니다.

 

어느덧 유니클로의 대명사가 되어버린 에어리즘. 다른 패션 브랜드들이 에어리즘과 비슷한 제품을 내놓아도 유니클로의 에어리즘은 여전히 그 명성을 누리고 있습니다.

 

에어리즘의 종류도 상당히 많은데요. 오늘 제가 고른 제품은 바로 마이크로 메쉬 V넥입니다. 에어리즘 자체가 통기성이 좋은데요. 이 옷은 마이크로 메쉬 소재로 만들어져서 그 좋은 통기성을 더 좋게 만들었어요.

 

게다가 V넥이기 때문에 어떤 옷을 입어도 안에 입은 에어리즘이 보이지 않습니다. 마치 입은 듯 안 입은 듯 그런 연출을 할 수 있는 옷이에요.

 

에어리즘에 대해 오해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에어리즘을 입는다고 시원해지는 게 아니고, 땀이 흐르면 빠르게 건조하는 옷입니다. 가끔 에어리즘 입어도 덥던데?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완전히 오해하고 있는 겁니당.

 

역시 땀을 흘리는 저 같은 분들은 에어리즘은 사실상 필수품에 해당하는 옷인데요. 가격은 12,900원입니다만, 세일 기간에 아주 저렴한 가격에 득템할 수 있는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모델처럼 몸이 좋으면 옷이 더 멋지게 어울릴까요?! 그러나! 에어리즘은 안에 입는 옷이기 때문에 몸매와 상관없이 우리 모두 입을 수 있는 옷입니다!!

 

이게 바로 에어리즘 마이크로 매쉬 V넥입니다. 딱 보기에도 V가 연상될 만큼 목이 아주 깊게 파여 있습니다. 아주 맘에 들어요.

 

V넥이 필요한 이유는 우리가 여름에 셔츠나 폴로셔츠 많이 입잖아요. 그때 V넥이 아닌 에어리즘을 입으면 단추를 풀었을 때 에어리즘이 고스란히 보인다는 거죠. 이게 일반 반팔과 다른 소재기 때문에 조금 민망할 수 있어요.

 

근데 V넥을 입으면 단추를 몇 개 풀어도 안에 있는 에어리즘이 보이지 않아요. 그래서 시원하고 맘 편히 단추를 풀 수 있다는 거죵.

 

V넥 부분은 아주 정교하게 잘랐네요. 어디 모난 곳 없이 섬세하게 처리된 걸 알 수 있구요.

 

손을 안쪽에 넣으면 고스란히 보일 정도로 옷이 상당히 얇습니다. 얇다는 건 역시 안에 입었을 때 덥지 않다는 장점이 있고, 얇아서 땀에 쉽게 젖을 수 있지만 그만큼 빨리 건조되는 것이 에어리즘의 장점입니다.

 

당연하게도 뒷면은 앞과 다르게 V넥이 아닙니다. 사실 겨울에는 유니클로에서 에어리즘이 아닌 히트텍을 구입하는 게 맞는데요.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저처럼 겨울에도 땀을 흘리시는 분들은 에어리즘을 입으면 더욱더 쾌적하게 옷을 입을 수 있습니다. 한 겨울 두꺼운 패딩 입고 사람 많은 지하철 탔을 때 얼마나 더운 줄 아시죠! 그때 땀 흘리면 여름보다 더 불쾌해요. ㅠ_ㅠ.

 

먼저 유니클로의 스테디셀러 중 하나인 에어리즘 코튼 반팔입니다. 같은 에어리즘이어도 만들어진 소재와 디자인에 따라서 아주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이 옷 역시 한 겨울에 이너로 입을 수 있는 옷인데요. 아무래도 면으로도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땀에 젖으면 조금 더 찝찝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키 178cm에 몸무게 70kg인 제가 에어리즘 마이크로 메쉬 V넥 L 사이즈를 입었을 때는 이런 느낌입니다. 제 체형에는 정말 몸에 딱 맞는 사이즈가 L인데요. 어차피 안에 있는 옷이니만큼 딱 맞게 입는 게 오히려 편하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그리고 소재가 메쉬답게 아주 부드럽고 피부에 닿는 느낌 역시 상당히 좋습니다. 다만 통기성이 너무 좋아서 겨울에 만약 매서운 칼바람이 분다면 그 쌀쌀함을 고스란히 느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V넥이 깊이 파여 있어서 여름에 어떤 옷을 입어도 비치지 않아서 좋습니다. 물론 겨울에는 꽁꽁 싸매는 옷을 입기 때문에 굳이 V넥이 필요 없을 수 있지만, 겨울뿐만 아니라 여름에도 입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런 면에서 에어리즘은 V넥이 조금 더 쓰임새가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유니클로의 에어리즘 마이크로 메쉬 V넥 이야기였습니다. 땀을 많이 흘리시는 분들은 이 옷만큼 편안하고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옷 찾기 쉽지 않을 겁니다. 그렇다면 바로 유니클로에 달려가세요!

 

만약 겨울에 추위를 많이 타신다면 에어리즘이 아닌 히트텍을 입으시면 좋겠지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바이바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