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함브릴라입니다.
올 한해도 어김없이 무더운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역시 여름하면 바로 시계가 가장 돋보이는 계절 아니겠습니까?!
특히 애플워치를 차고 계신다면 다양한 밴드로 자신만의 개성을 나타내는 것도 하나의 즐거움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마 애플워치 갖고 계신 분들은 밴드 사느라 돈좀 꽤나 쓰셨죠?!
저도 지금까지 줄을 몇 개 사봤는데 애플 정품 밴드는 가격이 너무 사악해서 모두 알리바바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하고 있습니다.
먼저 말씀드리고 싶은 건! 알리바바에서 파는 애플워치 밴드와 애플에서 판매 중인 정품 밴드의 퀄리티 차이가 꽤 난다는 점! 물론 얼핏 본다면 큰 차이가 없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자세히 들여다보고 직접 착용해본다면 차이가 난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저도 스포츠루프와 밀레니즈 루프 모두 알리바바에서 저렴하게 구입했는데요. 불량품이 아닌 양품이 온다면 알리바바에서 판매 중인 애플워치 밴드도 꽤나 좋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몇몇 분들이 갑자기 애플워치에서 밴드가 분리되는 현상을 겪었다고 하는데요. 저처럼 불량품이 아닌 양품이 온다면 그런 경험은 절대 하지 않는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스포츠루프 착용하고 배드민턴 침)
오늘 제가 보여드릴 밴드는 바로바로 작년 애플에서 발표한 브레이드 솔로 루프를 고대로 카피한 밴드인데요. 정품 브레이드 솔로 루프 같은 경우는 착용감이 굉장히 좋아서 인기가 많은 제품이죠.
애플에서는 12만 5천원에 판매 중인 밴드인데요. 다른 밴드와 달리 사이즈 조절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사이즈가 굉장히 다양합니다. 특히 시간이 흐르면 흐를 수록 늘어날 수 있기 때문에 이왕이면 손목에 딱 맞는 사이즈로 구매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착용감이 좋은 브레이드 솔로 루프, 역시 알리바바에서도 판매 중입니다. 제가 오늘 세 개를 가져왔는데요. 두 개는 같은 브랜드 제품이고, 나머지 하나는 알리바바에서 애플워치 밴드를 구입해보셨다면 꽤나 익숙한 브랜드 URVOI 제품입니다.
둘의 가격 차이도 꽤 나는데요. 오른쪽 두 개는 하나에 3달러 정도에 판매중인 굉장히 저렴한 제품이구요. URVOI 밴드는 나름 13달러 정도에 판매 중인 제품입니다. 두 개 모두 가품인데도 불구하고 가격 차이에 따라서 퀄리티 차이가 있다는 점이 흥미롭습니다. 특히 제가 URVOI 밴드를 세 번째 사는 건데 여기 밴드는 지금까지 실망한 적이 없습니다. 믿을만 해요.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브레이드 솔로 루프는 가장 중요한 게 사이즈인데 정품 같은 경우는 사이즈가 다양해서 자기 손목에 맞는 사이즈가 무조건 있습니다. 반면 알리에서 파는 브레이드 솔로 루프 같은 경우는 사이즈가 다양하지 않습니다.
오른쪽 두 개 같은 경우는 XS부터 L까지 있고, URVOI는 S부터 L까지 있습니다. 따라서 내가 손목이 얇아서 S 샀는데 클 수도 있고, 손목이 두꺼워서 L를 샀는데 작을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색상은 차콜과 그린인데요. 3달러 가격치고 색감은 꽤 잘 뽑았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URVOI 밴드 또한 차콜 색상으로 구매했습니다. 차콜과 차콜을 비교해봤을 때 이런 느낌인데 색감 차이가 조금 있는 거 같아요.
근데 이 두 제품의 가장 큰 문제점이 뭐냐면, 아마 받자마자 느끼실 거에요. 밴드에서 굉장히 이상한 냄새가 납니다. 소독 냄새인지 뭔지 몰라도 약간 식초 비슷한 시큼한 냄새가 나는 게 대단히 맘에 들지 않습니다. 시간이 흐르면 냄새가 빠지긴할텐데 첫인상이 굉장히 불쾌할 정도로 이상한 냄새가 납니다.
3달러와 13달러 밴드를 자세히 비교해보겠습니다. 사이즈가 조절이 되지 않는 밴드기 때문에 손목에 딱 맞게 사는 게 중요하다고 말씀드렸쥬? 왜냐면 이게 쉽게 늘어나는 재질입니다. 잡아당기면 아주 쭉쭉 엿가락처럼 늘어나요. 물론 정품도 늘어나긴 하는데 이 정도로 늘어나지는 않습니다.
특히 3달러짜리는 잡아당기면 아주 쉽게 늘어나는데 반해, URVOI 13달러짜리는 잡아당기면 그래도 탱탱한 느낌으로 살짝 늘어나요.
또 여기 커넥터 부분을 보시면 3달러짜리는 완전히 플라스틱이라서 내구성이 딱 봐도 좋아보이지 않는데요. URVOI 밴드는 최소한 플라스틱은 아닙니다. 위에 뭔가로 덮씌었기 때문에 내구성은 있어보여요.
더 큰 문제는 3달러짜리는 디자인이 사실 애플 정품하고 완전히 다릅니다. 원래 정품은 커넥터에서 밴드가 쫙 빠지는 일체형 디자인인데 3달러짜리는 밴드 라인이 정가운데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반면, URVOI 제품은 애플 정품하고 완전히 같은 디자인이에요. 이거야말로 애플워치 브레이드 솔로 루프 st라고 할만한 밴드입죠.
3달러짜리를 애플워치에 연결해보면 이런 느낌이구요. 손목에 찼을 때는 이런 느낌. 제가 손목이 굉장히 얇아서 S를 샀는데 공간이 많이 남는 게 보이시죠? 저한테는 S가 조금 크고 XS가 잘 맞았을 거 같아요.
역시 밴드 라인이 정가운데에서 시작되니까 애플워치랑 어울리지 못하고 언발란스한 느낌이 납니다. 그래도 착용감은 나쁘지 않아요. 다만 손목에 찼어도 그 시큼한 냄새가 나는 게 맘에 들지 않네요.
URVOI의 13달러짜리 브레이드 솔로 루프를 애플워치에 연결했을 때는 이런 느낌. 완전히 연결할 때부터 신뢰감이 듭니다. 이 제품 역시 S를 구매했는데 다행히도 제 손목에는 딱 맞습니다. 확실히 손목에 딱 맞게 차니 손목을 감싸주는 느낌이 꽤나 안정적이고 편합니다.
그리고 애플워치 체결된 이 부분이 조금 남잖아요? 이게 가품이어서 남는 게 아니고 애플 정품도 이 부분이 남는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해하지마세요! 나름 이런 부분까지도 가감없이 배꼈다고 볼 수 있겠네요.
확실히 밴드 라인이 가운데가 아니라 위에서부터 자연스럽게 떨어지니까 애플워치랑 잘 어울리네요. 착용감도 좋고 손목을 힘차게 흔들어도 전혀 빠지지 않는 안정감을 보여줍니다.
여기까지 알리바바에서 구매한 애플워치 브레이드 솔로 루프 st, 3달러짜리와 13달러짜리의 비교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드리고 싶은 말씀은 3달러짜리 가품은 절대 구매하지마세요. 감히 쓰레기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저도 그냥 돈 버렸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만약 알리에서 브레이드 솔로 루프를 구매하고 싶다면 최소한 10달러가 넘고 애플 정품의 디자인을 고스란히 따라한 밴드로 구매하셔야 마음에 드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도 역시 애플 정품이 가장 좋지 않겠어요? 모두 후회없는 선택하시길 바라며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찾아뵙겠습니다. 안녕히 계세요.
'패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록스 크록밴드 클로그 라벤더 / 퍼플! (보너스 : 그레이) (0) | 2021.07.28 |
---|---|
리버풀 FC 21/22 스타디움 어웨이 유니폼 샀어요! (0) | 2021.07.16 |
탑텐 쿨터치 밴딩 쇼츠 반바지 이야기 (0) | 2021.07.06 |
유니클로 에어리즘 롱원피스와 JWA 헴 원피스 (0) | 2021.05.11 |
유니클로 드라이피케 폴로셔츠 살펴보기 (0) | 2021.05.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