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코로나 백신 접종! 부모님을 위해 대리 예약하기!

리형섭 2021. 6. 4. 22:43
반응형


안녕하세요. 함브릴라입니다.

코로나 확진자 수가 줄지 않고 계속 늘어만 가고, 다른 나라에서는 심각한 변이 바이러스까지 출현하고 있는 상황이니 무서워서 살 수가 없습니다!

우리나라도 백신 접종을 시작한 지 꽤 되었는데요. 5월 13일부터 6월 3일까지 60세에서 64세까지 고령층 예방접종 사전 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저희 부모님도 딱 저 연령층에 해당되어서 코로나 사전 예약을 한번 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접종 받는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입니다.

출처 : 질병관리청

우리나라는 현재 1,459만회분의 백신이 도입되었고, 6월까지 445만분회의 백신이 추가로 도입됩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현재까지의 백신 접종 현황은 1회차 접종이 708만 명 정도, 2회차까지 접종 완료 인원은 224만 7천 명 정도입니다.

3, 4분기에 이르면 더 많은 백신과 함께 더 많은 연령층이 접종할 수 있다고 하니, 하루빨리 모든 국민이 코로나 백신을 맞고 코로나의 위험에서 조금이나마 벗어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어쨌든 코로나 백신 예약은 질병관리청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는데요. 모바일로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질병관리청 홈페이지에서 백신 예약 사진을 누르시면, 예약 페이지가 뜹니다. 여기서 예약 확인과 취소 또한 할 수 있습니다.

예약 종류는 두 가지가 있는데요. 본인 예약과 대리 예약이 있습니다. 대리 예약은 우리 아이들이나 노인 분들을 위해 대신 예약해줄 수 있는 겁니다.

저는 저희 부모님 대신 예약할 거니까 대리 예약을 눌렀습니다. 그러면 대리 예약자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본인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본인인증을 받으시면 편리하겠죠?!

그리고 접종 받으시는 분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여기서 대상자에 해당이 되지 않으면 더이상 예약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대상자라면 날짜를 선택할 수 있고, 본인이 사는 지역을 골라주시면 근처 병원 목록이 이렇게 뜹니다. 주말에는 이미 예약이 꽉 차있는 병원이 많고 시간대도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예약 가능한 병원을 누르시고 예약 가능한 시간대를 골라주시면 예약 끝! 참 쉽죠잉?

저는 알림을 문자로 받았는데 카카오톡이나 다른 걸로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약 확인 메시지에서 접종 받을 백신 또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백신 접종할 때 신분증 꼭 챙기셔야 합니다! 잊지 말고 신분증 꼭 챙기세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건강하게 보람차게 멋있게 힘겨운 코로나 이겨냅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