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유니클로 x 띠어리 릴렉스 피트 V넥 반팔 | 띠어리를 이 가격에...?!

리형섭 2024. 4. 16. 18: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형섭입니다.

 

며칠 전 4월임에도 최고 온도 30도를 찍으며 7월 한여름에 육박하는 기온으로 사람들의 간담을 서늘케 했는데요. 비 한 방울 내리더니 다시 기온이 슉 내려가며 서늘한 봄날의 기온을 되찾았습니다.

 

그러나 한여름의 뜨거움을 겪으니 옷장에 고이 접어둔 반팔을 다시 꺼낼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올여름은 작년보다 더 더울 거라는 예측이 있는데... 도대체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벌써부터 머리가 아프네요.

 

어쨌든 따사로운 햇볕이 내리쬐는 한 여름에도 옷은 입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어떤 반팔이 좋을까... 오늘은 일본 SPA 브랜드를 대표하는 유니클로와 띠어리가 만난 반팔을 만나보러 가겠습니다.


 

 


이게 바로 유니클로 x 띠어리 릴렉스 피트 V넥 반팔입니다. 사실 유니클로와 띠어리는 같은 회사기 때문에 자주 콜라보를 진행하는데요.

 

이 옷은 지난 2022년 여름에 발매한 옷으로 유니클로 x 띠어리 콜라보임에도 불구하고 그렇게까지 열풍적인 인기를 끌지는 못했습니다. 어느 정도였냐면 유니클로 매장에 재고가 남아돌 정도였고, 발매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세일 품목에도 들어갈 정도였어요.

 

그러나 옷 자체는 아주 좋은 품질과 괜찮은 디자인을 품고 있는데요. 이미 발매한지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간혹 유니클로 매장에 보이는 경우가 있으니 그때 저렴한 가격에 득템하면 좋겠지요?

 

앞뒤 모두 순백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깔끔한 디자인의 옷입니다. 물론 흰색뿐만 아니라 다양한 색으로 발매되었어요.

 

V넥으로 나왔으나 파인 듯 파이지 않은 듯 부담 없이 캐주얼하게 입을 수 있는 목 라인.

 

유니클로 x 띠어리. 메이드 인 베트남! 우리 베트남 분들 손기술 또 좋으십니다.

 

팔통 부분도 크게 나오지 않아 깔끔하게 입을 수 있구요.

 

옆구리 라인이 트여 있어서 이름에 걸맞게 릴렉스하고 핏하게 입을 수 있습니다. 물론 무더운 여름 바람이 솔솔 불어올 때 옆구리로 슬며시 들어오는 바람을 만끽할 수도 있구요.

 

원단은 면 100%, 부드럽게 입을 수 있습니다. 가격은 19,900원! 세일하면 더욱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키 178cm에 몸무게 69kg인 제가 유니클로 x 띠어리 릴렉스 피트 V넥 반팔 L 사이즈를 입었을 때는 이런 느낌인데요. 오버사이즈로 나온 옷이 아니기 때문에 본인 사이즈에 맞게 입으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딱 맞게 입어도 이쁘고, 한 사이즈 업해서 살짝 여유 있게 입어도 이뻐요.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V넥이긴 하나, 깊게 파이지 않고 오히려 파이지 않은 느낌으로 편안하고 깔끔하게 입을 수 있습니다.

 

뒷모습은 이런 느낌.

 

제가 지난 2년 동안 이 옷을 아주 즐겨 입었는데요.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유니클로 반팔 하면 보통 유니클로U의 에어리즘을 쉽게 떠올릴 수 있는데요. 물론 그 옷도 아주 좋은 옷입니다만, 약간 기능성 옷으로 디자인적으로 조금 아쉬운 느낌이 있어요.

 

그러나 유니클로 x 띠어리 릴렉스 피트 V넥은 부드러운 원단에 깔끔한 디자인이 꽤나 매력적인 반팔입니다.

 

옆모습은 이런 느낌. 옆모습에서 주목할 부분은!

 

역시 깊게 파여 있는 옆구리 라인인데요. 자세히 보시면 앞뒤 기장이 조금 다른 걸 알 수 있습니다. 앞 기장이 조금 더 짧은데요. 이러면 반팔을 바지에 넣었을 때 조금 더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지요. 몸을 이리저리 움직여도 반팔이 바지에서 빠지는 경우도 덜하구요.

 

한 여름 반팔을 입는 우리 남성의 고민은 바로 '내 찌찌가 보이는가!' 확실히 유니클로 x 띠어리 반팔은 원단이 그렇게 두꺼운 편이 아니라 찌찌가 비칠 수도 있습니다. 근데 심하게 비치는 게 아니니까 넘 신경 쓰지 마셈...

 

거듭 말씀드리지만 면 100%인데 부드러운 원단을 사용해서 피부에 닿는 느낌이 너무 좋구요. 땀을 흘려도 찝찝한 느낌이 덜 합니다. 다만 면이라서 한번 젖으면 빨리 마르진 않아요.

 

물론 땀이 나는 부분은 유니클로 에어리즘에 비하면 아쉽긴 한데, 오히려 기능성 옷이 아니기 때문에 충분히 용인할 수 있습니다.

 

운동할 때 입어도 너무 좋고, 한여름 일상복으로 입어도 아무런 문제가 없는 옷이라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반바지에 입었을 때와 청바지에 입었을 때 각각 다른 느낌을 주는, 즉 다양한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옷이 아닐까란 생각도 드네요.

 

여기까지 유니클로 x 띠어리 릴렉스 피트 V넥 반팔 입어본 이야기였습니다. 사실 발매한 지 꽤 지나서 2024년 현시점에서는 유니클로 매장에서 쉽게 찾을 수 없는 게 아쉽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만약 유니클로 매장에서 할인 중인 유니클로 x 띠어리 반팔을 발견하신다면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일단 유니클로 x 띠어리의 미니멀리즘 한 디자인과 편안하지만 깔끔하게 입을 수 있는 반팔이라는 점에서 제 맘에 쏙 드는 옷입니다. 올여름에도 잘 입을 예정입니다. ㅎ_ㅎ.

 

오늘도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바이바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