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이야기

우리 강아지를 위해 안전 울타리 설치하는 게 좋습니다.

리형섭 2024. 3. 1. 00:01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형섭입니다.

 

우리 강아지를 키우는 견주님들은 고민이 하나 있습니다. 현관에 강아지 안전 울타리 설치해야 하나?! 요즘은 중문 설치한 집이 많아 따로 울타리가 필요 없을 지도 모르겠지만, 중문이 없는 경우라면 안전 울타리의 필요성을 느끼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집에 손님이 왔을 때 강아지가 갑자기 달려들면 어쩌지?! 잠깐 현관을 열어놨을 때 강아지가 튀어 나가면 어쩌지?! 강아지가 현관문을 열고 밖으로 나가면 어쩌지?!

 

이런 고민이 있으시다면 안전 울타리 설치하셔야죠. 만약 고민이 없다면?! 그래도 설치하는 게 좋을 지도?!

 

 

오늘도 평화롭게 메롱 하며 꿈나라에 빠진 저희 집 멍멍이 리톨희군.

 

택배 오는 소리에 시끄러웠는지 일어나 저의 동태를 살피고 있네요. 이 자식은 택배만 오면 다 자기 간식인 줄 안다니까요.

 

오늘 도착한 택배, 바로 안전 울타리 되겠습니다. 사실 이 울타리는 강아지를 위한 것이 아니라 우리 아기들을 위한 제품인데요. 강아지나 아기나 둘 다 아기니까 써도 됩니당...

 

택배를 뜯어보니 울타리가 바로 나오네요. 이걸 원하는 곳에 설치하시면 되는데요.

 

만약 공간이 넓어 울타리가 모자라다면 추가 부품을 구매하셔서 딱 맞게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하는 방법 간단하니까 너무 겁먹지 마세요.

 

먼저 울타리 본체와 추가 부품을 연결하는 장면인데요. 그냥 구멍에 꼭 맞게 넣어주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울타리 문이 닫히지 않아요. 오히려 공간이 너무 많이 남아서 '이거 불량 아니야'라고 생각할 정도인데요. 이건 울타리를 설치하면서 자연스럽게 조여지니까 너무 걱정하지마삼.

 

울타리 설치를 위해 이 나사를 또 연결해 줘야 합니다. 공구 따로 필요 없습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건 손가락만 있으면 됩니다.

 

나사 4개를 울타리 위아래 잘 연결해 줍니다. 그냥 구멍에 넣고 돌리면 알아서 숙숙 들어가요.

 

나사를 울타리에 잘 넣었으면 이제 벽 쪽에 잘 부착시킨 다음에...

 

신나게 돌려주시면 됩니다. 그럼 나사가 앞으로 숙숙 나와요.

 

반응형

 

벽에 잘 고정될 수 있도록 쫙쫙 늘려주세요.

 

최대한 울타리가 움직이지 않도록 잘 고정되었습니다. 반대쪽도 이와 마찬가지로 나사를 솽솽 돌려서 벽 면에 고정시켜주면 끝!

 

설치 전에는 공간이 많이 남아 닫히지 않던 문도 이제는 잘 닫히죠?

 

울타리 문을 여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위에 있는 버튼을 꾹 누른 상태에서 그냥 미시면 됩니다.

 

버튼 누르고 밀면 아주 잘 열립니다. 참 쉽죠?

 

양쪽으로 제대로 고정되어서 웬만큼 세게 밀지 않는 이상 넘어질 위험이 없습니다. 작은 체구의 아이나 강아지가 아무리 밀어도 튼튼해요.

 

게다가 높이도 어느 정도 높아서 뛰어넘는 것도 쉽지 않을 겁니다. 설치가 간편하고, 쉽게 문을 열 수 있어서 왔다 갔다 하기 너무 편해요.

 

무엇보다 가장 맘에 드는 점은 우리 강아지가 함부로 현관으로 나가지 못하니 이제 안심하고 현관도 열어놓을 수 있겠네요.

 

그리고 안전 울타리는 이제 훌륭한 수건걸이가 되었습니다?! 이것이야말로 님도 보고 뽕도 따고!

 

여기까지 강아지 안전을 위한 안전 울타리 이야기였습니다. 안전 울타리는 인터넷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으니까 맘에 드시는 거 아무거나 구입하면 됩니다.

 

다만 꼭 기억하셔야 할 점은 무엇보다 안정감 있는 제품으로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우리 강아지는 몰라도 아이가 멋모르고 울타리를 밀었는데 울타리가 넘어지기라도 한다면 우리 아이도 크게 다칠 수 있겠지요?!

 

그럼 우리 안전 울타리 설치로 더욱더 행복하고 안전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바이바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