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2023 K리그2 39R 부천 FC vs 전남 드래곤즈 직관 대작전!

리형섭 2024. 2. 15. 16:41
반응형

https://youtu.be/fm7JTGoccFY

 


안녕하세요. 리형섭입니다.

 

오늘도 어제에 이어 2023 K리그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우리 K리그1에 지대한 관심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사실 K리그1만큼이나 흥미진진한 게 바로 K리그2입니다. 또 제 고향 부천이 소속돼있는 리그가 K리그2기도 하구요. 그래서 저도 작년 시즌 부천을 응원하기 위해 종종 K리그2 경기를 보곤 했는데요.

 

K리그2에서만 볼 수 있는 게 하나 있습니다. 바로 승격에 대한 간절함! 그리고 처절함! 오직 K리그2에서만 느낄 수 있습니다.

 

때는 바야흐로 2023년 11월 26일 일요일 오후 3시, 부천 FC의 홈구장인 부천종합운동장에서는 부천 FC와 전남 드래곤즈의 경기가 펼쳐졌습니다.

 

K리그2의 마지막 경기인 39라운드 경기는 양 팀에게 모두 중요한 경기였습니다. 오직 이 경기에서 승리한 팀은 K리그2 승격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그야말로 단두대 매치!

 

부천종합운동장은 부천에서도 서울에서도 접근성이 상당히 좋은 경기장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K리그2 구단치고 관중이 나름 많이 오는 팀 중 하나입니다.

 

쌀쌀한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이날 K리그2 마지막 경기를 보기 위해 많은 관중이 경기장을 찾아주셨습니다.

 

제가 조금 늦게 도착해서 경기가 이미 진행 중이네요. 부천종합운동장은 가변석이 있어서 축구 경기를 바로 코앞에서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경기를 조금 넓게 보기 위해 반대쪽으로 앉아보았습니다.

 

제가 가변석 그리고 그 반대석에도 앉아보니까... 그냥 가변석 앉으세요. 반대쪽은 시야가 조금 아쉽고 양 팀 벤치가 있어서 시야가 제한됩니다. 대신 자리가 널널해서 편하게 볼 수 있어요.

 

K리그1, 2 통 들어 가장 열정적인 응원단으로 유명한 부천의 서포터즈. 오늘 경기도 목청 높여 화끈한 응원을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저 멀리 전남에서 부천까지 원정 응원을 온 전남 드래곤즈의 서포터! 상대편 팀이지만 열정 하나에 박수를 치고 싶습니당.

 

전남의 핵심 전력이자 K리그2를 넘어 K리그1에서도 충분히 먹힐 거 같은 발디비아 선수. 2023 시즌 전남으로 이적하여 엄청난 활약을 보여줬는데요.

 

전남이 K리그1 승격에 실패하면서 팀을 떠날 거라 예상했는데 의리를 지키며 2024 시즌에도 전남에서 뛰게 되었습니다.

 

2023 시즌 전남에서만 무려 37경기 14골 15도움, 그야말로 K리그2에서 폭발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전남의 좋은 성적을 뒷받침했고, 개인으로서도 도움왕, 베스트 11, MVP까지 수상했습니다.

 

너무 탐나는 선수 ㅠ_ㅠ.

 

그리고 부천의 핵심 전력, 수비를 담당하고 골까지 넣는 수비수, 닐손 주니어! 이제 축구 선수로서는 황혼의 나이에 접어들고 있는데 2024 시즌에도 부천과 함께 합니다!

 

가변석 반대쪽에 앉으면 대기하고 있는 선수들의 뒷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몸을 풀기 위해 훈련하는 선수들도 나름 가까이서 볼 수 있어요.

 

시즌 중반 부천으로 이적한 루페타 선수. 강인한 피지컬로 큰 기대를 모았으나 2023 시즌에는 인상적인 활약을 보여주지는 못했습니다. 방출될 거라 예상됐는데 2024 시즌에도 부천에서 뛰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역시 2023 시즌에 부천으로 이적한 카즈 선수. 미드필더에서 나름 준수한 활약을 펼치며 2026년까지 계약 연장에 성공했습니다. 확실히 카즈 선수 때문에 부천의 중원이 안정되었죠.

 

부천종합운동장에서는 축구 경기뿐만 아니라 김포공항에서 떠오르는 비행기 에어쇼까지 관람할 수 있습니다?!

 

부천의 루페타 선수가 계속해서 전남의 골문을 두드렸는데요. 아쉽게 득점에는 실패! 오늘 부천 전남 모두 승리를 해야만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수 있기 때문에 초반부터 상당히 거친 공격을 이어 갔습니다.

 

좋은 자리에서 프리킥을 얻은 전남, 그리고 발디비아 선수가 볼을 차기 위해 대기 중인데요. 뭔가 일을 저지를 거 같은 느낌에 가슴이 두근두근 긴장되었습니다.

 

날카로운 프리킥 그리고 전남의 헤딩! 그러나 골로 이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전남 포기하지 않고 또다시 공격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전남의 드리블 돌파에 부천의 무리한 수비!

 

결국 심판이 휘슬을 불어 페널티킥이 선언됩니다. 부천 입장에서는 너무 아쉬운 상황인데요. 그만큼 전남의 날카로운 공격이 계속되었다고 볼 수 있겠지요.

 

이변이 없는 전남 발디비아 선수의 득점! 아주 인상적인 세레모니를 펼치고 있네요.

 

전남이 1:0으로 앞서고 있습니다. 아주 신난 전남의 서포터! 이렇게 되면 전남이 K리그 승격 플레이오프에 한 발짝 가까워졌는데요.

 

부천 서포터는 전반전 이른 실점에 좌절하는 듯했으나 다시 선수들을 위해 목청 높여 응원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부천 이대로 질 수 없지요. 루페타 선수의 돌파에 전남의 무리한 수비로 페널티킥을 얻어냅니다!! 심판 찍었습니다!!!

 

역시 골 넣는 수비수 닐손 주니어가 페널티킥을 성공시키며 1:1 원점을 만듭니다!

 

1:1 양 팀 나란히 한 골을 주고받으며 전반전을 마쳤는데요. 양 팀 모두 승강전 플레이오프를 노리는 팀답게 상당히 공격적인 축구를 보여줬습니다. 이러면 관중 입장에서는 눈이 아주 즐겁죠?!

 

부천종합운동장의 매력은 바로 후반전 시작을 위해 경기장에 들어오는 선수들을 눈앞에서 볼 수 있다는 사실! 여기서 좋아하는 선수에게 큰 목소리로 응원할 수 있구요.

 

이렇게 가까이서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닐손 주니어 선수는 팬 서비스가 상당히 좋은 선수인데요. 그래서 어린 친구들이 상당히 좋아했어요.

 

루페타 선수! 팬 서비스가 상당히 좋습니다. 기다리는 팬들에게 하이파이브 선사!

 

반응형

 

그리고 전남 드래곤즈의 아스나위 선수. 인도네시아 최고의 선수로 K리그2 입성 당시 큰 관심을 받았는데요. 나름 준수한 활약을 펼쳤는데 2023 시즌을 끝으로 태국으로 이적했습니다.

 

한때는 K리그1 팀들과 이적설도 나고 했는데 아쉽네요. 꽤 잘했는데 말이죠.

 

후반 시작과 함께 부천의 거센 맹공! 부천의 희망이자 우리 국대의 미래인 안재준 선수가 환상적인 돌파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깔끔한 마무리까지!! 그러나 부심이 깃발을 들었는데요. 부천 팬들에게는 아주 아쉬운 상황입니다.

 

그러나 심판이 VAR실과 소통하더니 이내 골을 선언합니다. 부천종합운동장에 울려 퍼지는 많은 관중들의 함성!

 

부천의 역전으로 침울해진 전남 서포터! 전반에는 경기력이 좋았는데 후반 들어서 부천의 맹공을 막아내지 못하는 전남!

 

역전골 이후 부천의 계속되는 공격! 이번에는 루페타 선수가 드리블 돌파 이후 회심의 슈팅을 날렸는데 아쉽게 빗나갔습니다.

 

그러나 기세를 탄 부천의 공격은 멈출 기미를 보이지 않습니다. 역전골을 기록한 안재준 선수가 또다시 슈팅! 그게 그대로 전남의 골문을 가릅니다!

 

안재준 선수의 쐐기골 이후 더욱더 침울해진 전남의 서포터!

 

안재준 선수 두골을 기록하고도 공격이 멈출 줄 모릅니다. 더욱더 거칠게 전남의 수비를 괴롭히고 있는데요.

 

전남 역시 계속 밀리고만 있지 않습니다. 모처럼 찾은 공격 기회에서 파울을 얻었는데요! 지금 부천과 전남 선수들의 신경전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심판이 VAR을 직접 체크하고 있는데요. 이 판정 하나로 전남의 희비가 교차될 수 있는 상황! 부천 수비의 정당한 플레이 판정됩니다! 전남 입장에서는 너무 아쉬운 판정이죠. 추격골로 기세를 뺏어올 수 있었을 텐데요.

 

어어?! 두 골을 기록한 안재준 선수의 돌파! 오늘 해트트릭 갑니까?!!

 

멋있게 해트트릭을 기록하는 부천의 안재준 선수!!!! 부천 FC 역사상 그리고 본인 인생에서 첫 해트트릭을 기록하는 안재준 선수!!!!

 

안재준 선수의 환상적인 해트트릭으로 오늘 최종 스코어 4:1로 부천이 전남을 꺾고 K리그 승강 플레이오프에 진출합니다!

 

경기가 끝나고 인사를 나누는 양 팀 선수들.

 

올 시즌 전남도 꽤 좋은 모습을 보여줬는데 하필 오늘 부천을 만나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합니다. 그래도 다음 시즌이 기대되는 전남입니다.

 

부천은 이제 매년 플레이오프에 진출하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아쉽게도 준플레이오프에서 아쉬운 경기력을 보여주며 또다시 K리그1 승격에 실패했습니다.

 

부천은 정녕 K리그1에 갈 수 없는 것인가!!!! 2024 시즌에는 제발 플레이오프가 아닌 우승으로 다이렉트 승격 갑시다!! 부천 홧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