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22년 1월 1차 엑박 게임패스 신작 소개 이야기

리형섭 2022. 1. 6. 14:23
반응형

https://youtu.be/wsmDB_nlA2o


엑스박스를 재미나게 즐기고 계신 모든 여러분, 안녕하세요. 함브릴라입니다.

 

새해에도 변함없이 엑스박스로 즐겁게 게임 즐기고 계신가요! 2022년 1월에도 역시 게임패스에 8개의 신작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아쉽게도 1월 15일을 마지막으로 내려가는 게임도 6개나 있네요. 데스페라도스3, 킹덤하츠3, 마운트 앤 블레이드 등등. 참고로 배틀그라운드는 1월 10일 게임패스에서 내려가지만, 1월 12일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내려가는 게임 중에 데스페라도스3. 이거는 꼭 플레이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어렸을 때 코만도스 시리즈를 재밌게 즐기셨다면 데스페라도스3 무조건 재밌을 겁니다. 서부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전략 게임인데, 게임 본연의 재미를 흠뻑 느끼실 수 있을 거에요.

 

플레이타임은 메인스토리만 즐기시면 26시간 정도구요. 메타크리틱 점수는 엑박 기준으로 85점입니다. 1월 15일까지 즐기실 수 없다면 현재 세일 중이니까 소장하셔도 좋은 게임이에요.

 

그럼 1월 게임패스 신작 빠르게 살펴보죠.

 

먼저, 고로고아입니다. 2017년 12월 발매된 게임으로, 주어진 그림을 서로 조합하고 활용해서 퍼즐을 푸는 내용입니다. 

 

22년 1월 4일, 클라우드, 콘솔, PC로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이 굉장히 독특해요. 장르가 퍼즐인데 그림에서 주어진 힌트를 바탕으로 이야기를 풀어가야 합니다.

 

간단하지만 상상력을 요구하는 대단히 독창적인 게임이에요. 게임 속 그림은 실제로 손으로 그린 거라고 하네요. 퍼즐을 좋아하신다면 매력적인 그림과 독특한 퍼즐이 재밌을 거 같네요. 

 

게임 제작사는 안나푸르나 인터랙티브로,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게임을 만들기 위해 설립한만큼 신선한 게임이 상당히 많습니다. 특히 이번 게임패스에는 고로고아 뿐만 아니라 안나푸르나의 또다른 명작, 아우터 와일즈까지 수록된다는 사실!

 

플레이타임은 2시간 정도고, 메타크리틱 점수는 엑박 기준으로 80점입니다. 한국어 자막 지원합니다.

 

두 번째 게임은 올리야입니다. 21년 1월 발매된 게임으로, 미지의 섬인 테라페이지에 갇힌 주인공이 수수께끼 여인 올리야와 만나고 테라페이지의 숨겨진 이야기를 풀어가는 내용입니다.

 

22년 1월 4일, 클라우드, 콘솔, PC로 즐길 수 있습니다.

 

 

장르는 2D 액션 어드벤처인데, 그래픽에 비해 액션이 다채롭고 타격감 또한 좋습니다. 짧은 플레이타임임에도 불구하고 훌륭한 스토리와 꽉찬 구성이 인상적인 게임입니다.. 배경은 동양 판타지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플레이타임은 5시간 정도, 메타크리틱 점수는 엑박 기준으로 79점입니다. 한국어 자막 지원합니다.

 

세 번째 게임은 더 페더스트리안입니다. 2020년 1월에 발매한 게임으로 다양한 장소의 표지판을 넘나 들면서 퍼즐을 푸는 내용입니다. 

 

22년 1월 4일, 클라우드, 콘솔, PC로 즐길 수 있습니다.

 

 

장르는 2.5D 횡스크롤 퍼즐 게임인데, 3D 배경 그래픽이 좋고, 퍼즐을 푸는 재미가 있다는 평이 많네요. 간단한 게임이지만 다양한 배경에서 각기다른 퍼즐을 푸는 재미가 있을 거 같네요.

 

플레이타임은 4시간 정도, 메타크리틱 점수는 PC 기준으로 81점입니다. 아쉽게도 한글 지원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네 번째는 게임은 엠버입니다. 2021년 9월에 발매한 게임으로, 사설 소방관이 되어 다양한 위기에 빠진 사람들을 구조하고 화재를 진압하는 내용입니다.

 

22년 1월 6일, 클라우드, 콘솔, PC로 즐길 수 있습니다.

 

 

사실 소방관이 되어 화재를 진압한다는 소재가 가볍지 않음에도 그래픽이 아기자기하고 사람들을 구조하는 방식이 꽤 유머러스합니다. 옥상에서 물로 던진다거나.

 

혼자 또는 최대 4인까지 멀티플레이가 가능한데, 인원수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진다고 하네요.

 

플레이타임은 7시간 정도, 한국어 자막 지원합니다.

 

다섯 번째 게임은 매스이펙트 레전더리 에디션입니다. 2021년 5월에 발매한 게임으로, 바이오웨어의 명작인 매스이펙트1, 2, 3 리마스터 합본 버전입니다. 

 

22년 1월 6일, 콘솔, PC로 즐길 수 있습니다.

 

 

매스이펙트는 유명한 게임이죠. 우주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액션 RPG 게임인데요. 지난 엑박360으로 발매한 매스이펙트 시리즈를 리마스터해서 더욱더 뛰어난 그래픽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바이오웨어의 게임은 스토리를 이해하는 맛이 있는데요. 아쉽게도 엑박에서는 한글로 즐길 수 없습니다. 다만 PC 버전은 한글패치를 따로 할 수 있다고 하네요. 피시가 있으시다면 꼭 한글로 즐기시고, 저처럼 엑박 밖에 없으시다면 그냥 영어 공부한다 셈치고 해야겠죠. ㅠ_ㅠ

 

그래도 엑박360 시절 즐기지 못하셨다면 이번 기회에 매스이펙트 1, 2, 3 한번에 즐길 수 있으니까 이보다 좋은 기회는 없겠죠. 

 

플레이타임은 메인스토리만 할 경우 57시간 정도, 메타크리틱 점수는 엑박 기준으로 90점입니다.

 

 

여섯 번째 게임은 아우터 와일즈입니다. 2019년 5월에 발매된 게임으로, 끝없는 시간 루프에 갇힌 태양계를 배경으로 하는 오픈 월드 미스터리 게임입니다.

 

22년 1월 6일, 클라우드, 콘솔, PC로 즐길 수 있습니다.

 

 

장르는 어드벤처고, 숨겨진 진실에 대한 단서를 찾기 위해서 행성들을 돌아다니면서 단서를 찾아야 되는데 각 행성들이 독특하고 창의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까 고로고아를 제작한 안나푸르나 인터랙티브가 제작한 게임답게 내용이 신선하면서 구성이 독특한 게임 중 하나입니다.

 

출시 직후에 엄청난 호평을 받으면서 상도 많이 받았습니다. 우주 배경 또는 어드벤처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꼭 해보셔야할 게임입니다.

 

플레이타임은 15시간 정도, 메타크리틱 점수는 엑박 기준으로 85점입니다. 한국어 자막 지원합니다. 다만 공식 한글 번역 퀄리티가 좋지 않다고 하네요. 

 

 

일곱 번째 게임은 스펠렁키 2입니다. 2020년 9월에 발매한 게임으로, 동굴을 탐험하면서 보물을 모으는 내용입니다.

 

22년 1월 13일, 콘솔, PC로 즐길 수 있습니다.

 

 

장르는 횡스크롤 액션 어드벤처, 로그라이크 게임입니다. 그래픽은 카툰풍으로 귀여운 것에 비해, 난이도가 짜증날 정도로 엄청나게 높다고 합니다. 

 

전작이었던 스펠렁키 1도 난이도가 악명 높았는데, 제작자가 2는 일부러 더 어렵게 만들었다는 이야기가 있던데요. 어려운 난이도를 정복하는 것에 쾌감을 느끼신다면 한번 도전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플레이타임은 28시간 정도, 메타크리틱 점수는 PC 기준으로 91점입니다. 아쉽게도 한글 지원하지 않습니다. 

 

 

마지막 게임은 디 아나크루시스 : 프리뷰 버전입니다. 2022년 연말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게임인데, 미래 우주선을 배경으로 다양한 무기를 이용해서 외계인과 싸우는 내용입니다.

 

22년 1월 13일, 콘솔, PC로 즐길 수 있습니다.

 

 

장르는 1인칭 FPS이고, PC와 엑박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해서 최대 4인 협동으로 총으로 신나게 외계인을 쏴죽일 수 있네요. 아직 개발 중이라 그런지 외계인이 굉장히 허접해보이네요.


여기까지 2022년 1월 1차 게임패스에 추가된 8개 게임이었습니다. 꽤 좋은 작품이 많아서 이번에도 즐길 게 많네요.

 

그럼 1월 2차 게임패스 소식에 또 찾아뵐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