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2021년 유별난 여름맞이

리형섭 2021. 5. 28. 22:41
반응형

 

안녕하세요. 함브릴라입니다.

 

어느덧 5월의 마지막 날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매년 이맘때 즈음이면 슬슬 더워졌던 거 같은데 이런 적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아침 저녁으로 왜이리 추운건지 모르겠네요.

 

모두 환절기 감기 조심하세요. 그나저나 날씨가 추운 건 둘째치고 장마가 벌써 오나 싶을 정도로 비도 왜이리 많이 내리는 지 모르겠어요!

 

특히 어제 새벽에는 천둥번개가 쳐서 밤새 잠을 제대로 못잤습니다. 거칠게 내리는 빗소리를 들으며 다시 잠을 청했는데 아침에 일어나니 비는 온데간데 없고 맑은 하늘이 저를 반겨주더군요.

 

올해 일본은 65년만에 유난히 빠른 장마가 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는 보통 6월 하순에서 7월 하순까지가 장마 기간인데 올해는 6월 중순 즈음에 장마가 시작될 거라는 예측이 있네요! 

 

게다가 올 여름! 그 여느때보다 엄청나게 더운 여름이 될 거라고 합니다. 하 에어컨 밑에서 꿀잠 자는 게 기분 좋긴한데 밀려오는 전기세 걱정 ㅠㅠ

 

그나저나 여름에 에어컨 말고 필수품이 하나 더 있는 거 알고 계신가요?!

 

오랜 장마에 꿉꿉한 날에는 습도가 높아서 빨래도 안마르고 불쾌지수가 굉장히 높아지는데 가장 큰 문제는! 환기를 제대로 시켜주지 않으면 집에 곰팡이가 필 수 있다는 겁니다.

 

그래서 제습기가 필요한데요. 조만간에 제습기를 구매해서 자세하고 멋있게 상품 리뷰를 준비할 예정입니다.

 

그럼 그때까지 비 조심하시고 감기조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