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부천체육관 임시선별검사소에서 코로나 검사하세요.

리형섭 2022. 1. 28. 18:03
반응형

안녕하세요. 함브릴라입니다.

 

오미크론의 습격으로 코로나 환자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요즈음! 모두 코로나 조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가뜩이나 날씨도 추워서 기침이나 콧물이 조금이라도 나오면 괜히 불안합니다.

 

제가 사는 부천에는 임시선별검사소가 몇 군데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부천종합운동장 임시선별검사소가 있고, 부천 소사보건소와 오정보건소에도 임시선별검사소가 있습니다. 

 

작년부터 검사받는 인원이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부천종합운동장에서 코로나 검사 한번 받으려면 2~3시간 정도 기다려야 했는데요. 날씨가 추운데 밖에서 기다리는 게 고역이었습니다. 게다가 12시부터 1시까지는 점심시간이라 타이밍 안 맞으면 꼼짝없이 1시간을 기다려야 했어요.

 

보건소 상황은 좀 낫다 한들 근처에 살지 않으면 거리가 멀어서 쉽게 갈 수 없었어요. 

 

그런데! 제가 사는 부천 중동에서도 이제 임시선별검사소가 생겨서 코로나 검사를 쉽게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바로 부천체육관에 임시선별검사소가 생겼습니다! 원래 부천체육관에서 코로나 백신 접종을 했었는데요. 이제 백신 접종은 하지 않고, 코로나 검사만 진행하는 모양입니다.

 

제가 분명 사람이 거의 없다는 블로그를 읽고 갔는데 있는디요?! 평일 오전 11시 30분에 방문했는데 줄이 꽤 길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12시부터 1시까지는 점심시간으로 꼼짝없이 기다려야 합니다. 애매하게 11시 넘어서 방문하느니 맘 편하게 점심 드시고 1시까지 방문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제 앞에 40~50명 정도 계셨는데요. 30분 정도 지나니까 제 차례가 왔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 제 앞 앞줄에서 점심시간 커트라인에 걸렸다는 ㅠ_ㅠ. 10분만 일찍 갈걸!

 

줄 서서 기다리면 안내하시는 분이 와서 QR코드로 전자문진표를 작성하라고 하는데요. 부천체육관에서는 전자문진표만 작성할 수 있다고 합니다. 주민번호, 이름, 휴대폰번호를 기재하시고, 해당되는 증상을 골라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신분증이 필요하다고 했는데 막상 가져가니까 신분증 확인은 안 하더라고요. 그냥 이름하고 핸드폰 번호만 물어봤습니다.

 

반응형

 

눈앞에서 끊긴 줄 ㅠ_ㅠ.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시 꼭 기억해주셈.. 추운 날 줄 서는 분들을 위해 안내 요원 분들이 핫팩을 나눠줬습니다. 엄청 따뜻하던디욥.

 

한 번에 검사하는 인원은 두 명입니다. 아시다시피 검사는 면봉을 코에 깊숙이 찌르는데요. 상당히 아픕니다. 근데 1초면 끝나니까 참을만해요. 

 

검사 결과는 다음 날 아침 문자로 보내줍니다! 전 다행히 음성이네요. 어쨌든 부천 중동, 상동에 거주하신다면 코로나 검사 이제 부천체육관 가까운 곳에서 편하게 받으세요~

 

그럼 설날에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코로나 조심하세요. 안녕히 계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