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22년 1월 2차 게임패스 신작 소개 이야기

리형섭 2022. 1. 20. 20:30
반응형

https://youtu.be/WOIc_6PSEKk

 

 

엑스박스를 재미나게 즐기고 계신 모든 여러분, 안녕하세요. 함브릴라입니다.

 

2022년 새해부터 마이크로소프트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에 아주 경악을 금치 못하는 

 

2022년 새해부터 마이크로소프트가 무려 80조를 들여 액티비전-블리자드를 인수했습니다. 경악을 금치 못하는 소식에 많은 게이머 분들이 놀랐는데요. 엑스박스 유저 분들에게는 이보다 더 좋은 소식이 있을까 싶습니다. 외쳐 빌게이츠!

 

조만간에 게임패스에서 액티비전-블리자드 게임을 빨리 볼 수 있는 날을 기다리겠습니다. 

 

그리고 2022년 1월 게임패스에 9개의 새로운 게임이 또 올라옵니다. 이번에도 라인업이 어마어마합니다. 

 

또 1월 31일을 마지막으로 4개의 게임이 내려갑니다.

 

그럼 1월의 마지막 게임패스 신작 빠르게 살펴보죠.

 

먼저, 단간론파 -희망의 학원과 절망의 고교생- 애니버서리 에디션입니다. 2010년 11월 발매된 게임으로, 어떤 장소에서 벌어진 살인사건을 추리하면서 알아낸 증거로 재판을 하고 범인을 찾는 내용입니다.

 

 

장르는 하이스피드 추리 액션이고, 매니아층이 꽤 두터운 게임으로 알고 있는데 엑스박스에도 처음으로 등장했습니다. 다만, 추리 게임이라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 한글화가 필수인데 아쉽게도 한글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플레이타임은 25시간 정도고, 메타크리틱 점수는 PC 기준으로 82점입니다.

 

반응형

 

두 번째 게임은 노바디 세이브 더 월드입니다. 2022년 1월 발매와 동시에 게임패스에 올라왔습니다. 주인공 '노바디'로 15종류가 넘는 다양한 캐릭터로 변신해서 퀘스트를 클리어하고 적들과 싸우는 내용입니다.

 

 

장르는 액션 RPG인데, 다양하게 조합할 수 있는 고유 능력이 80가지가 넘고, 변신할 수 있는 캐릭터가 많아서 게임을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레벨 디자인이 아주 절묘해서 더 재밌다고 하네요. 

 

제작사는 메트로바니아 게임 '과카밀리'를 제작한 곳인데, '과콰밀리'를 재밌게 하셨다면 노바디 세이브 더 월드도 재밌게 즐길 수 있을 거 같네요.

 

메타크리틱 점수는 엑박 기준으로 79점입니다. 한국어 자막 지원합니다.

 

세 번째 게임은 데스도어입니다. 2021년 7월에 발매한 게임으로, 저승사자인 까마귀가 되어 죽음을 피해 도망간 적들을 추적하는 내용입니다.

 

 

장르는 3D 액션 어드벤처고, 검이나 활, 마법 같은 걸 활용한 액션이 꽤나 다채롭고, 개성 넘치는 적들도 다수 등장한다고 합니다. 

 

주인공이 까마귀라는 설정도 상당히 독특한데, 무려 사신이 되어 목숨을 가져간다는 내용도 참 신박하네요. 액션은 약간 하데스가 떠오르는 느낌이네요.

 

플레이타임은 8시간 정도, 메타크리틱 점수는 엑박 기준으로 87점입니다. 한국어 자막 지원합니다.

 

네 번째는 게임은 히트맨 트릴로지입니다. 2022년 1월 20일 발매와 동시에 게임패스에 올라옵니다. 히트맨 1, 2를 최신작인 3 그래픽로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네요.

 

 

히트맨은 유명한 시리즈죠. 장르는 3인칭 잠입 액션 게임이고, 기본적으로 암살을 하는 게임인데, 자유도가 상당히 높아서 어떤 방법을 써서 죽이기만 하면 되는 게임입니다. 

 

창의적인 방법으로 사고사로 위장할 수도 있고, 그냥 총으로 다 쓸어버려도 됩니다. 다만 아쉽게도 한글화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나마 액션 게임이니만큼 언어의 압박이 적지 않을까 위안 삼아 봅니다.

 

히트맨3를 기준으로 플레이타임은 10시간 정도, 메타크리틱 점수는 엑박 기준 87점입니다.

 

 

다섯 번째 게임은 퍼퍼라치입니다. 역시 2022년 1월 20일 발매와 동시에 게임패스에 올라옵니다. 

 

강아지 사진을 찍는 게임인데, 잘 찍으면 새로운 강아지가 등장하고, 새로운 카메라, 개껌, 그리고 악세사리를 강아지에게 입힐 수도 있어요. 

 

과연 어떤 타겟층을 노리고 개발된 게임인지 궁금하네요. 아이들이라도 그렇게 재밌게 즐길 거 같지는 않네요. 그냥 저는 애견 카페 가겠슴다… 

 

여섯 번째 게임은 레인보우 식스 익스트랙션입니다. 역시 2022년 1월 20일 발매와 동시에 게임패스에 올라옵니다. 레인보우식스의 신작으로 그동안은 테러범과 싸웠다면, 이번에는 정체불명의 외계인과 싸웁니다.

 

 

기존의 PvP 방식에서 3인 협동 PvE 방식으로 바뀐 것도 인상적입니다. 90종 이상의 무기와 12개 맵, 그리고 13개의 미션이 제공되는데, 한 판당 3개의 미션을 완수하고 탈출해야 클리어하는 시스템입니다.

 

에일리언을 연상케하는 외계인도 인상적이고, 꽤나 전략적이면서 쫄깃쫄깃할 거 같은 플레이가 될 거 같네요.

 

메타크리틱 점수는 엑박 기준으로 75점입니다. 한국어 자막 지원합니다. 마지막으로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합니다.

 

일곱 번째 게임은 레인보우 식스 시즈: 디럭스 에디션입니다. 2015년 11월에 발매한 게임으로, 기존의 엑스박스 게임패스로 즐길 수 있던 레인보우식스 시즈를 이제 PC 게임패스에서도 즐길 수 있습니다.

 

레인보우식스를 좋아하신다면 PC로도 즐겨보세요. 메타크리틱 점수는 PC 기준으로 79점입니다. 역시 한국어 자막 지원합니다.

 

여덟 번째 게임은 윈드재머스 2입니다. 2022년 1월 20일 발매와 동시 게임패스로 올라오는 게임으로, 오락실에서 본 듯한 게임 그래픽과 게임 방식이 인상적이네요. 

 

 

예전에 오락실에 윈드재머스라는 게임이 있었는데 이게 2라는 거 보니까 그거 후속작인 거 같기도 해요.

 

장르는 스포츠로, 그냥 원반을 던져서 골을 넣는 게임인데, 캐릭터마다 고유 스킬이 있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이 모두 손으로 그린 거라고 하네요. 대단쓰. 가볍게 한판 재밌게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마지막 게임은 태고의 달인 더 드럼 마스터입니다. 역시 2022년 1월 20일 발매와 동시 게임패스! 엑스박스와 윈도우에서 최초로 발매되는 태고의 달인 게임입니다.

 

장르는 리듬 게임이고, 태고의 달인은 워낙 유명해서 오락실에서 한번쯤 해보셨거나 보신 적 있으실 거에요! 원래는 신나는 음악을 들으면서 북 치는 재미로 하는 게임인데, 패드로 즐겼을 때는 얼마나 재밌을 지 그것도 궁금하네요.

 

70개 이상의 노래와 멀티플레이, 온라인 랭크 매치로 1:1 대결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나중에 엑스박스 PC 전용 타타콘까지 발매해주면 정말 좋겠습니다. 

 

플레이타임은 사실상 질릴 때까지! 놀랍게도 한국어 자막을 지원합니다.

 

여기까지 2022년 1월 마지막 게임패스에 추가된 9개 게임이었습니다. 이번에는 발매와 동시에 올라오는 게임이 상당히 많네요. 

 

지금 하는 게임도 엔딩 보려면 한참 멀었는데, 도대체 이 많은 게임들을 언제 즐길 수 있을까요!! 나중에 액티비전 블리자드까지 게임까지 즐길 수 있을텐데 진짜 너무 행복합니다. 얏호!

 

그럼 즐겜하시고 설날에도 즐겜하세요. 새해 즐겜 복 많이 받으세요. 바이바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