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이마트 피코크 우삼겹 된장찌개 맛있어요!

리형섭 2021. 7. 7. 22:41
반응형

안녕하세요. 함브릴라입니다.

 

오늘 저녁도 맛있게 드셨나요?! 요즘 날씨가 점점 더워지는 게 집에만 오면 진이 다 빠져서 저녁 만들 힘도 없네요!

 

그래서 오늘은 편하게 저녁을 준비하기 위해서 이마트에 가서 피코크 우삼겹 된장찌개를 사왔습니다! 가격은 9,980원이에요.

사실 제가 예전에 피코크에서 나온 초마짬뽕을 사먹어봤는데 퀄리티 믿을만합니다. 싸구려 맛이 나는 게 아니라 돈값 충분히 하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어머니의 손맛보다는 조금 모자라긴 합니다.

 

안에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어서 저처럼 요리를 잘 못하는 분들도 충분히 맛있는 우삼겹 된장찌개를 끓일 수 있습니다! 

 

조리 시간은 약 10분이 소요되고, 두 명이 먹어도 배부를 정도로 재료가 넉넉합니다. 물론 넣고 싶은 재료를 더 추가해서 넣으셔도 맛있겠쥬? 

 

준비된 재료는!

우삼겹 60g

두부 한 모 300g

단호박 40g / 쥬키니호박 40g / 팽이버섯 30g / 청양고추 5g / 대파 20g

된장찌개 소스 80g

 

먼저 중불에 달군 냄비에 우삼겹을 1분 정도 볶아줍니다. 우삼겹 자체에 기름이 많이 나오니까 '타지 않을까?' 걱정마시고 그냥 넣고 볶아주세요!

 

우삼겹을 어느 정도 볶아줬다면 이번엔 야채를 다 넣고 또 1분 정도 같이 볶아주세요!!!

 

그리고나서 400ml 정도 물을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개량컵이 없어서 종이컵 2컵 반을 넣었습니다. 그리고 된장소스도 같이 넣어주세요. 된장소스를 꼭 다 넣을 필요는 없고 본인 입맛에 맞춰서 넣으셔도 좋을 거 같아요. 

 

그리고 두부까지 넣어주고 팔팔팔 끓여주시기만 하면 요리 끝! 참 간단하게 우삼겹 된장찌개 만들 수 있쥬?

 

오늘 피코크 우삼겹 된장찌개와 함께 밥 두공기 뚝딱 해치웠습니다. 

 

맛에 대한 제 평가는! 우리 어머니들이 만들어 주시는 우삼겹 된장찌개보다 조금 아쉽긴 한데요. 그래도 꽤 맛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청양고추를 조금 더 넣어서 칼칼하게 드시면 더 맛있을 거 같아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다른 주제로 찾아올게요. 안녕히 계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