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

우동의 근본은 역시 겐로쿠 우동인가! (겐로쿠 우동 일산점)

리형섭 2023. 10. 4. 15:18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형섭입니다.

 

9월까지도 초가을의 무더위가 계속되더니 10월이 되자마자 쌀쌀한 날씨로 변했습니다. 몸이 떨릴 정도로 으스스 한 쌀쌀한 날씨에는 역시 따뜻한 국물 생각나지 않으십니까.

 

예전에는 꼭 집 근처에 오뎅, 떡볶이를 판매하는 포장마차가 있어서 종이컵 가득 채운 오뎅 국물로 얼어붙은 몸을 녹이곤 했는데요. 언젠가부터는 그런 포장마차가 통 보이지 않아 조금 아쉽습니다.

 

 

그런데 그런 아쉬움을 달래 줄 식당을 찾았습니다. 이름하여 큐슈지도리우동 겐로쿠! 보통 겐로쿠 우동으로 통하는 이곳에서 따뜻한 우동 국물을 드실 수 있습니다.

 

우동하면 역시 일본, 일본 하면 역시 우동 아니겠습니까?! 저는 개인적으로 일본 카가와현의 우동을 상당히 좋아하는데요. 가본 적은 없지만 큐슈의 지도리우동도 아주 제 입맛에 쏙 맞았습니다.

 

겐로쿠 우동은 홍대에서 시작하여 이제는 전국에 매장이 있을 정도로 유명한 우동 맛집인데요. 일산에도 딱 한 군데 있습니다!

 

처음에는 지도리우동이 뭘까 궁금했는데 닭고기 우동이었습니다. 역시 육수는 닭고기 육수가 맛있거덩요. 닭고기보다 소고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한 니꾸우동도 있습니다.

 

겐로쿠 우동이긴 해도 면을 우동이 아닌 소바로도 고르실 수 있습니다. 또 토핑을 자유롭게 추가하여 본인 스타일에 맞게 주문하실 수도 있어요.

 

제가 겐로쿠 우동을 좋아하는 이유는 바로 무료로 사이즈를 고를 수 있습니다. 보통 다른 식당은 곱빼기가 끝이잖아요. 근데 겐로쿠 우동은 곱빼기보다 많은 세 곱빼기까지 주문할 수 있습니다. 그것도 무료로!!!!

 

이러한 서비스를 하는 이유는 맛있는 음식을 손님께 넉넉히 제공하겠다는 겐로쿠 우동 창업가 정신을 이어받은 거라고 하는데요. 손님 입장에서 참으로 아름다운 정신이 아닐 수 없습니다.

 

매장에 들어가서 키오스크로 편하게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저녁 시간대에 매장은 손님들로 꽉 차서 내부 사진을 찍을 수 없었습니다! 매장이 그렇게 넓지는 않은데요. 1인 손님을 위해 작은 테이블도 있고 2인 4인 테이블도 있느니만큼 편하게 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겐로쿠 우동에서 주문한 건 역시 지도리우동. 이날은 배가 살짝 덜 고파서 곱빼기로 주문했습니다. 곱빼기도 양이 어마어마합니다.

 

일단 겐로쿠 우동의 지도리우동은 그 육수가 정말 일품입니다. 닭을 푹 고운 육수에 대파 그리고 후추 샥샥 뿌려서 진짜 국물이 계속 들어가요. 주의하실 점은! 후추향을 좋아하지 않으신다면 주문할 때 후추를 꼭 빼시길 바랍니다.

 

식사를 하는 도중 직원 한 분께서 다가와 식사가 입맛에 맞냐고 물어봅니다. 캬~ 지도리 우동 육수 맛에 한 번 감동하고 이런 세심한 서비스에 한번 더 감동하고. 이러니 겐로쿠 우동에 어찌 안 올 수 있겠습니까!

 

반응형

 

역시 우동면 탱탱합니다. 겐로쿠 우동은 주문과 동시에 조리에 들어가기 때문에 절대 미리 만들어 놓지 않습니다. 그러니 우동면 역시 탱탱하니 맛있습니다.

 

그리고 지도리 우동에 있는 대파가 우동만큼이나 맛있어요. 대파가 이렇게 맛있었나 깜짝 놀랄 정도로 맛있게 드실 겁니다.

 

그리고 지도리우동의 핵심, 닭고기. 닭고기가 작게 조각나 있어서 우동 면과 함께 편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항상 지도리우동에 추가해서 먹는 키츠네(유부). 유부에 닭고기 육수가 스며들면 그게 또 그렇게 맛있습니다. 여러분도 지도리우동 드실 때 키츠네 꼭 추가해서 드셔보세용!

 

여기까지 겐로쿠 우동에서 지도리우동 먹은 이야기였습니다. 사실 제가 일산 CGV를 자주 가는데 갈 때마다 겐로쿠 우동에 꼭 들러서 식사를 해결하곤 하거덩요.

 

일산 라페스타, 웨스턴돔에는 맛있는 식당이 많지만 쌀쌀한 날씨에 따뜻한 국물이 당긴다면! 탱탱한 우동이 당긴다면! 푸짐하게 곱빼기를 넘어 세 곱빼기가 드시고 싶다면! 주저하지 않고 겐로쿠 우동을 추천하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바이바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