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

기본기 탄탄한 돈가스를 원한다면 [백소정] 부천중동점.

리형섭 2022. 5. 28. 21:22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형섭입니다.

 

지난 몇 년간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SBS 골목식당에서 백종원 대표에게 돈가스 장인으로 인정받으며 가히 대한민국의 돈가스 업계의 판도를 바꾼 연돈을 기억하십니까?

 

연돈의 돈가스가 세간에 알려진 이후로 일부 돈가스 식당들은 흡사 연돈의 일거수일투족을 모방하는 듯한 인상을 받고는 합니다.

 

사실 제가 제주도로 직접 가 연돈에서 돈가스 먹은 후기도 남겼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밑에 링크를 눌러주세용!

https://blog.naver.com/nandeyanenkana/222710993951

 

제주도 [연돈]에서 돈가스 먹고 간다간다 뿅간다!

안녕하세요. 리형섭입니다. 지금은 종영한 백종원의 골목식당이 낳은 최고의 식당 하면 어느 곳이 떠오르십...

blog.naver.com

 

 

어쨌든 연돈을 먹고 난 이후로 부작용이 생겼다면, 첫 번째는 웬만한 돈가스로는 만족을 못 할 거 같다. 두 번째는 돈가스 전문점에서 파는 돈가스의 가격을 보고 ‘연돈이 9천 원인데 여기는 만 원이나 받네?’라는 선입견이 생겼다.

 

돈가스라는 음식을 자주 먹는 편이 아니지만, 가끔 먹으면 정말 맛있는 음식이 바로 돈가스거덩요. 근데 연돈을 다녀온 이후로 다른 식당에서 돈가스를 먹어보지도 않고 실망부터 하니 아주 큰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이런 얄팍한 제 선입견을 없애버리기 위해! 맛있는 돈가스도 먹기 위해! 제가 사는 동네에 최근 생긴 돈가스 전문점에 다녀왔습니다. 그 이름도 아주 아름다운 [백소정] 부천중동점인데요. 마치 사람 이름과 같은 이곳은 돈가스 전문 프랜차이즈입니다. 전국에 매장이 꽤 많은 거 보니, 꽤 인기를 얻고 있는 곳 같습니다.

 

평일 저녁 시간에 방문했는데 꽤 많은 손님들이 맛있게 돈가스를 먹고 계셨습니다. 매장 내부가 생각보다 넓습니다. 가운데는 단체 손님들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3개 놓여져 있고, 그곳을 중심으로 좌우로 2~4명 손님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각각 4개 정도 놓여 있습니다.

 

그리고 테이블 간의 간격이 넓어서 손님이 많아도 다닥다닥 붙지 않고 쾌적하게 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아서 매장 내부가 아주 깨끗하네요.

 

자리에 앉고 살짝 당황한 게 직원분이 따로 주문을 도와주지 않습니다. 테이블마다 키오스크가 있습니다. 그걸로 직접 메뉴를 고르고 결제까지 하셔야 합니다.

 

이게 사실 굉장히 편리한 시스템인데요. 천천히 메뉴를 고를 수 있고, 미리 결제를 하기 때문에 밥을 다 드셨으면 그냥 나가시면 됩니다.

 

다만 키오스크는 양날의 검이 될 수 있는 게, 젊은 사람들이야 편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기계가 익숙지 않은 우리 어르신들에게는 주문하는 과정이 조금 복잡할 거 같네요. 키오스크 이용이 어려우시다면 직원분께 꼭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친절해요.

 

[백소정]은 메뉴가 많습니다. 냉소바, 자루소바, 돈카츠, 로제카츠, 마제소바, 카레까지. 사실 돈가스 전문점이면 메뉴에 돈가스만 있는 게 아무래도 신뢰감이 팍팍 상승하는 건 사실이거덩요? 메뉴가 많고 다 맛있으면 상관없는데, 단지 구색을 맞추기 위해 이것저것 메뉴를 추가한 것뿐이라면 조금 걱정이 됩니다.

 

저는 돈가스를 먹으러 왔으니까 다른 메뉴는 쳐다보지도 않고, 돈가스만 보도록 하겠습니다. 골목식당에서 연돈이 소개된 이후로, 돈가스 식당에 이 메뉴는 꼭 있습니다. 바로 모짜렐라 치즈 카츠인데요. 6조각과 4조각 선택할 수 있습니다. 6조각은 13,900원, 4조각은 11,900원.

 

그리고 등심 카츠와 에비텐 모듬 카츠, 치즈 모듬 카츠가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보통 안심 카츠가 있는데 [백소정]은 안심카츠가 없네요. 개인적으로 조금 아쉬웠습니다. 어쨌든 등심뿐만 아니라 새우나 치즈 카츠도 같이 드시고 싶다면, 모듬 카츠로 시키시면 됩니다.

 

가격은 등심 카츠 9,500원, 모듬 카츠가 12,900원으로 결코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다른 돈가스 식당에 비해 비싸다고 할 수 없는 가격입니다. 돈가스 업계에서는 이 가격이 표준인 거 같아요.

 

또, 추가 메뉴를 보시면 돈카츠, 새우튀김, 미니 우동, 미니 카레라이스, 로제 소스를 따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먹다가 양이 좀 부족한 거 같으면 추가로 시킬 수 있는 점은 아주 맘에 들었습니다. 근데 미리 말씀드리지만 양이 결코 부족한 편은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키오스크에서 원산지 확인까지 가능합니다. 아주 올바른 식당이네요. 당연히 돈가스에 사용되는 돼지고기는 우리나라 돼지 한돈 아니겠습니까!

 

저희는 등심 카츠와 모짜렐라 치즈 카츠로 주문해 보겠습니다. 현재 영수증 리뷰 이벤트를 진행 중인데요. 결제를 하시면 영수증이 따로 나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직원분께 영수증을 요청하시고 돈가스가 나오면 사진을 찍어서 포토 리뷰 참여하시면 됩니다. 새우튀김 1개 또는 음료수를 받을 수 있어요!

 

 

주방이 완전 오픈 키친은 아니지만, 자리에 앉으면 대충 어떻게 조리되는지 살짝 엿볼 수 있는 구조입니다. 주방에서 일하시는 분들 모두 위생장갑과 마스크를 잘 착용하고 계셔서 신뢰감이 팍 상승했습니다.

 

그리고 모든 음식은 정수된 물을 사용한다는 문구가 붙어있는데요. 되게 당연한 말인데 어쨌든 이런 안내 문구가 붙어 있습니다.

 

돈가스가 나오기 전에 기본 반찬과 물을 주는데요. 돈가스를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끊이지 않는 논쟁, 돈가스에 어울리는 반찬은 단무지냐, 깍두기냐?! 이게 2021년 세계 돈가스 포럼에서도 극심한 논쟁 끝에 회의가 중단되는 사태가 있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깍두기를 지지하는 편입니다. 근데 깍두기가 별로 맛없어요. 근처 국밥집 가서 깍두기 좀 얻어오셔야 할 듯..

 

그렇게 10분 정도 기다리고 있으니 주문한 돈가스가 등장했습니다. 사실 [백소정]의 돈가스는 돈가스 정식이라고 보셔야 합니다. 밥뿐만 아니라 미니 우동도 같이 주거덩요.

 

미니 우동은 식사 전 간단하게 입맛을 돋우는 역할을 잘 해주는데요. 국물이 살짝 매콤합니다. 고추를 매운 걸 쓰나 봐요.

 

그리고 돈가스가 나오면 샐러드도 같이 나와줘야죠. 흑임자 드레싱인 거 같은데 거부감 없이 잘 먹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연유 떡튀김 2개 같이 제공됩니다. 돈가스 시키기 전에 이것부터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늦게 먹으면 딱딱해!

 

사실 돈가스 식당의 기본 메뉴가 바로 등심 카츠 아니겠습니까? 평범하다면 평범한 돈가스에 불과하지만, 그 기본을 지키기 또 어려운 게 바로 등심 카츠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바깥 튀김 바삭바삭하고, 안쪽 등심은 두툼하고 평범하지만 맛있는 등심 돈가스입니다. 돼지고기 비린내도 안 나는 거 보니 역시 한돈!

 

돈가스 소스가 특출나게 맛있다고 말한다면 거짓말입니다. 그러나 돈가스와 잘 어우러지는 소스임은 분명합니당.

 

반응형

 

다음은 돈가스 계의 신스틸러, 모짜렐라 치즈 카츠. 비주얼은 정말 먹음직스럽습니다. 다른 돈가스는 몰라도, 치즈 카츠만큼은 연돈과 비교를 하지 않을 수가 없어요. 보여지는 비주얼만큼은 연돈 못지않게 아주 먹음직스럽게 나왔습니다.

 

돈가스 안에 모짜렐라 치즈가 한가득 들어 있는데요. 방금 나와서 막 한입 베어 물었는데 치즈가 살짝 굳어 있었어요. 모짜렐라 치즈가 빨리 굳는 건지 그 부분은 좀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주문하기 전에는 치즈 카츠 4개면 부족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요. 먹다 보면 엄청 배부릅니다. 웬만하면 6개가 아니라 4개면 충분하실 거예요.

 

역시 모짜렐라 치즈 카츠는 맛있다. 단순히 치즈 카츠가 유행이라 흉내 낸 느낌이 아닌 기본기를 탄탄히 갖춘 돈가스에 치즈를 추가해 더욱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돈가스 식당의 국룰은 돈가스는 아주 푸짐하게 주면서, 밥은 엄청 적게 주지 않습니까? 제가 밥을 많이 먹는 편이라 돈가스 2조각 먹으니까 밥을 이미 다 먹어버린 거예요! 근데 [백소정]의 좋은 점! 공깃밥 추가가 무료입니다. 혹시 밥이 모자라시면 바로 손들고 직원분께 공깃밥 하나 추가 외치세요!

 

여기까지 [백소정] 부천중동점에서 돈가스 먹은 이야기였습니다. 역시 어느 매장을 가든 비슷한 맛을 내는 프랜차이즈의 장점을 고스란히 갖고 있는 식당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식당 내부가 상당히 깔끔하고, 좌석도 넓고 많기 때문에 데이트하는 연인뿐만 아니라 우리 아이가 있는 가족분들에게도 안성맞춤인 식당입니다.

 

사실 부천에도 돈가스로 유명한 식당이 몇 군데 있는데요. 돈가스가 먹고 싶은데 멀리 가기 귀찮을 때, 가까운 집 앞에서 기본기를 갖춘 돈가스를 [백소정]에서 먹을 수 있습니다.

 

굳이 일부러 찾아와서 먹을 정도는 아니지만, 부천 중동에 사신다면 한 번쯤 돈가스 먹으러 가보십샹!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바이바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