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기기 이야기

쓰레기통의 혁신, 샤오미 쓰레기통 T3 토뉴 3세대

리형섭 2021. 9. 7. 11:11
반응형

 

안녕하세요. 함브릴라입니다.

 

오늘은 우리 일상을 더욱더 편리하고 멋있고 깔끔하게 만들어 주는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제가 제 친구 신혼집에 놀러갔다가 새로운 가전제품에 눈이 휘둥그레졌는데요. 다른 무엇보다 제 눈을 사로 잡은 가전제품이 바로 쓰레기통입니다!

 

정확한 제품명은 샤오미 townew T3 3세대 쓰레기통입니다. 우리가 아는 가성비로 유명한 그 샤오미가 맞습니다. 전자제품을 파는 샤오미가 쓰레기통을 왜 팔까 의아하시죠? 이 쓰레기통도 엄연히 전자제품의 범주에 포함이 됩니다!

 

바로 감지 센서가 있어서 쓰레기통을 손으로 열 필요없이 이렇게 손을 갖다대기만 하면 자동으로 쓰레기통이 열립니다. 혹시 감지 센서가 너무 예민해서 손이 스치기만 해도 열리는 거 아닌가? 궁금하실 거예요. 

 

2세대까지는 스치기만 해도 쓰레기통이 열리는 단점이 있었는데요. 3세대부터는 감지 센서가 35cm 정도의 범위로 인식이 되어서 그러한 문제점을 개선했습니다.

 

이것말고도 더 중요한 기능이 있는데요. 일단 간단하게 제품 설명 먼저 하겠습니다.

 

쓰레기통은 집안의 더러운 것을 담는 통이지만, 디자인 또한 대단히 중요하지 않습니까? 깔끔한 흰색 바탕의 일체형으로 떨어지는 바디라인! 집안 어디에 놔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입니다. 저는 심지어 쓰레기통이라는 걸 알기 전에는 저게 뭘까? 대단히 궁금했어요.

 

참고로 제가 소개하는 이 제품은 샤오미 토뉴 T3의 3세대 제품으로 이전 세대보다 부피가 40% 작아지고, 효율성도 더 많이 증가되었습니다. 이왕이면 최신 제품인 3세대로 구입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참고로 사이즈는 364 x 201 x 388mm고, 무게는 2.95kg입니다. 공간 차지도 얼마 하지 않고 무겁지도 않은 아주 쏙 맘에 드는 사이즈입니다.

 

 

쓰레기통의 재질도 ABS 재질로 만들어져서 충격 강도가 높고 내열성, 난연성이 강합니다. 거기에 IPX3등급의 방수를 지원하여 물이 튀는 화장실에 놓고 써도 전혀 문제가 없는 제품입니다.

 

그리고 제가 개인적으로 맘에 드는 점은 쓰레기통은 밀폐가 되있지 않다면 냄새가 올라올 수 있어요. 토뉴 T3 완벽하게 밀폐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냄새가 쉽게 새어나오지 못하도록 견고하게 설계되었습니다. 그리고 벌레가 못들어간다는 점도 좋죠.

 

역시 쓰레기통의 중요한 점은 쓰레기를 얼마나 담을 수 있는가? 아니겠습니까? 이 제품은 13L의 봉투가 들어가는데요. 쓰레기가 13L를 조금 넘치더라도 자동 식별 시스템으로 알아서 봉투 길이를 조절해줍니다. 다만 용량이 13L라는 점을 꼭 기억해주세요.

 

그리고 13L 비닐봉투는 직접 채워줄 필요가 없고 이렇게 기본 봉투 롤을 사서 리필을 하는 방식입니다. 보통 1롤에 25~30회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쓰레기통 앞에는 버튼이 하나 있고, 뒤에는 전원 버튼과 USB 5핀 포트가 있습니다. 이 쓰레기통은 충전으로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2000mAh로 100% 충전까지 5시간이 소요되는데 무려 60일 정도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아쉬운 건 USB-C가 아닌 5핀이라는 점?

 

반응형

 

마지막으로 샤오미 토뉴 T3 쓰레기통을 써야만 하는 이유! 바로 쓰레기를 자동으로 묶어주고 새로운 봉투를 채워줍니다.

 

앞에 있는 버튼을 길게 눌러주면 채워져 있는 쓰레기 봉투를 알아서 묶어주고 뺄 수 있도록 뚜껑을 열어줘요. 이거야말로 혁신 아니겠습니까? 

 

특히 기저귀가 많이 나오는 아기를 키우는 가정이나 배변패드를 갈아줘야하는 애견 가정에 있으면 정말 편하고 좋은 쓰레기통이네요.

 

자동으로 묶인 쓰레기 봉투를 종량제 봉투에 넣어서 버리기만 하면 아주 간편하죠? 그러나 아쉬운 점도 분명 있습니다. 봉투를 묶을 때 공기가 꽤 들어가는 편이예요. 그래서 쓰레기가 들어있는 것에 비해 봉투가 꽤 뚱뚱하다는 점?

 

그리고 한국 정식 발매가 되지 않은 중국 제품인만큼 해외 직구로만 구입해야하고 혹시나 고장이 났을 때 AS 받는 게 쉽지 않다는 점 혹은 불가능하다는 점이 있네요. 

 

가격은 해외 직구로 10만원 안팎으로 구매할 수 있고, 리필 카트리지는 6개입에 2만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네요. 이 정도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는 것치고 꽤나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직접 집안일을 도맡아하는 입장에서 저도 얼릉 하나 구입해야겠는데요.. 

 

오늘은 여기까지! 샤오미의 토뉴 T3 3세대 쓰레기통이었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찾아올게요. 안녕히 계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