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봉 대작전

6월 9일 철봉 일기 [일곱 번째]

리형섭 2021. 6. 11. 18:46
반응형


https://youtu.be/9eOe-DvjVDA


안녕하세요. 철봉을 사랑하시는 여러분, 크리스 오리건입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는데요. 가만히만 있어도 땀이 줄줄 나네요. 어차피 땀 흘릴텐데 철봉 당기며 땀 흘리면 더 보람차고 뜻 깊지 않겠습니까?

오늘도 공원에 나와 철봉을 당겨보았습니다. (참고로 밑에 목줄 풀린 강아지 저희집 멍멍이 아닙니다)

역시 선선한 바람과 함께 힘차게 당기는 철봉이 제일 기분 좋습니다.

오늘 이야기 하고 싶은 건! 운동만큼 중요한 게 바로 식단 아니겠습니까? 모두 운동 후 단백질 보충 어찌 하고 계십니까?


뭐니뭐니해도 단백질의 최고봉은 소고기 아니겠습니까!! 사실 제가 소고기를 가장 좋아 하는 이유는 빨리 먹을 수 있어서요. 역시 소고기는 레어 아니겠습니까?

게다가 가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할인하는 소고기 킬러입니다. 매의 눈으로 귀신 같이 할인을 큰 폭으로 때리는 소고기를 집중적으로 낚아챈다는!

운동하시고 이렇게 소고기로 천연 단백질을 몸에 보충해주시면 운동하고 찢어진 근육이 더 빠르게 멋있게 회복이 되겠지요?! 가격이 부담된다면 저녁 식사하시고 배도 꺼뜨릴 겸 산책하듯 마트에 놀러가서 할인하는 소고기를 노려보세요!

사실 운동하고 단백질 보충하는 건 기본 중의 기본일텐데요. 그에 못지 않게 중요한 게 바로 탄수화물 섭취입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운동을 하면 근육에 보관된 글리코겐을 소비하면서 으쌰으쌰 에너지를 내는데요. 바로 이 글리코겐이 탄수화물에서 나온다는 사실!

특히 글리코겐은 수면 중에 가장 많이 저장되기 때문에 저녁에 먹은 탄수화물의 양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러니! 근육 키운다고 단백질만 고집하지 마시고, 적절한 탄수화물과 지방도 섭취하셔서 많은 힘을 비축하고 철봉할 때 으쌰으쌰 폭발적인 힘을 쏟아냅시다!

모두 즐겁게 안전하게 철봉하시고 다음에 또 찾아뵙겠습니다. 안녕히 계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