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 필수품, 휴비딕 귀 적외선 체온계 HET-1000 이야기!
안녕하세요. 리형섭입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10만 명이 돌파한 지 꽤 되었는데요. 오미크론이 우세종으로 되는 과정에서 사망률이 낮아지니 조금씩 일상 회복의 기운이 느껴지는 거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무리 감기 기운이니 뭐니 해도 몸 아프면 고생이니 방역 철저히 신경 씁시다!
코로나 시대에 접어들고 몸에 열이 조금만 있어도 '혹시 코로나 아닐까?'란 생각이 들 수밖에 없는 현실인데요. 내가 열이 있다 해도 집에 체온을 잴 수 있는 체온계가 없어서 답답한 적이 꽤 많았습니다. 체온계를 사야 되나 고민만 하던 찰나에, 최근 제가 몸살을 심하게 앓으면서 체온계 구매를 결정했습니다.


간단하게 제품 설명드리면, 귀에 넣고 단 2초 만에 정확하게 체온을 잴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제품은 의료기기입니다. 갑자기 믿음이 확 갑니다.






먼저, 인체 부위별 체온 정상 범위를 보시면 귀 같은 경우는 35.8 ~ 38도가 정상 범위입니다. 그리고 연령별 정상 체온 표도 있으니까 본인 나이에 맞는 정상 온도를 알아두시면 좋겠죠.
의료기기이자 전자기기니까 여러 에러 표시가 뜰 수 있습니다. 나중에 혹시 에러 표시가 뜨면 당황하지 마시고, 설명서를 보고 대처하시면 됩니다.



왜 이게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이냐 말했는지 알 거 같습니다. 살짝 곡선이 들어가 있어서 한 손에 쥐었을 때 쏙 들어오는 그립감이 꽤 괜찮습니다.
제가 그립감을 왜 이야기하냐면 이게 가정용으로 쓰면 그립감이 어떻든 상관없는데요. 병원 같은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서 쓴다면 아무래도 장시간 들고 있어야 되는 사람이 편해야 되지 않겠습니까? 그런 면에서 그립감 좋습니다.





곧 추운 겨울도 지나가니 따스한 봄을 맞이하기 위해 우리 모두 건강합시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룽. 빠빠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