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지하철 선로에 스마트폰이 떨어졌다면?
안녕하세요. 함브릴라입니다.
연일 내리쬐는 폭염으로 인해 하루하루가 너무 덥네요! 모두 더위 조심하시고 수분 보충 꾸준히 해주세요!
오늘 이야기할 내용은... 문득 지하철을 타다가 이런 생각이 들었답니다. 지하철에서 내릴 때 스마트폰을 떨어뜨렸는데 운이 없게도 지하철 선로에 스마트폰이 떨어졌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지하철 승강장과 지하철 사이에 공간이 생각해 보면 꽤 넓은데요. 사람들에 밀려서 내리다가 정말 운이 없게도 스마트폰을 떨어뜨리는 경우가 종종 있지요?
만약 스마트폰이 선로에 떨어졌다면 이보다 더 끔찍한 상황은 없을 거예요. 그러나! 걱정하지 마세요!
제가 오늘 대처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일단 요즘엔 대부분의 지하철역에 스크린 도어가 있기 때문에 지하철 선로에 임의로 들어갈 수가 없죠. 물론 평소에도 지하철 선로에 맘대로 들어가시면 안 됩니다.
일단 떨어뜨린 승강장 번호를 기억하시고 해당 역에 있는 역무실로 찾아가서 상황을 말씀드리세요.
이때 스마트폰 기종 & 컬러와 함께 케이스 부착 유무, 케이스 컬러, 마지막으로 연락받을 수 있는 다른 연락처도 말씀해 주셔야 합니다. 이때 보통 유실물센터 번호가 적힌 명함도 준다고 하니 잘 보관해주세요.
문제는 역무실에 접수를 했다 해도 당장 직원분들이 선로에 가서 스마트폰을 찾을 수 없고, 지하철 운행이 완전히 끝난 새벽 1시 이후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보통 열차와 승강장 사이로 스마트폰이 떨어진 경우 지하철 선로 안쪽으로 떨어지기 때문에 열차 운행으로 인해 스마트폰이 파손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합니다. 다만 선로에 물이 고여 있는 경우가 있어서 침수 우려가 발생할 수는 있다네요.
가장 좋은 건 지하철에서 내릴 때는 스마트폰을 주머니나 가방에 넣어서 떨어뜨리지 않는 거죠!
지하철 선로에 스마트폰 떨어뜨렸을 때 당황하지마시고 제가 알려드린 방법으로 하시면 잘 찾을 수 있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다른 주제로 찾아뵐게요. 안녕히 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