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랩비 아이폰12 프로맥스 실리콘 케이스!
그랩비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받아 직접 써본 후 작성한 솔직담백 후기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함브릴라입니다.
오늘은 아이폰12 프로맥스 실리콘 케이스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제가 예전에 조그만한 아이폰을 썼을 때만 해도 항상 실리콘 케이스를 썼는데요.
아이폰12 프로맥스로 바꾼 이후에는 늘어난 무게가 부담이 되서 실리콘 케이스가 아닌 가벼운 투명케이스만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투명케이스의 최대 단점이 뭔지 아십니까?! 바로 변색입니다. 변색! 아무리 비싼 투명케이스를 써봐야 세월의 흐름으로 생기는 변색은 막을 수가 없지요. 또 아이폰을 전혀 보호해주지 못해요.
그렇다면 우리에게 필요한 케이스는 과연 무엇인가! 역시 실리콘케이스 밖에 없습니다.
아이폰 케이스의 근본은 실리콘 케이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리는 실리콘 케이스는 '그랩비'의 가성비 실리콘케이스입니다. 가격은 현재 9,800원에 판매 중인데 심지어 지금 2+1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관심 있으시면 https://smartstore.naver.com/grapb/products/5126831848에서 구경해보세요.
스마트폰 케이스도 하나만 계속 끼고 다니시면 위생에 문제가 있을 수 있어요! 마치 신발도 여러 켤레를 돌아가며 신 듯, 케이스도 여러 가지를 돌아가며 사용해주셔야 깔끔하고 좋습니다.
저는 '덴마크 포레스트 그린'을 골랐는데요. 색감 하나는 정말 잘 뽑았습니다. 그랩비 실리콘케이스는 무려 15가지 색상을 판매 중인데요. 이 정도 퀄리티라면 다른 색깔도 구입해서 써보고 싶네요.
시중에 다양한 가격대의 실리콘 케이스가 있는데요. 실리콘 케이스라고 다 같은 실리콘 케이스가 아닙니다. 어떤 실리콘으로 만들어졌는지가 중요한 겁니다!
애플은 실리콘 케이스를 리퀴드 실리콘을 사용해서 만드는 걸로 알려져 있는데요. (출처 : https://www.neway.mobi/news/why-does-apple-use-liquid-silicone-for-iphone-case.html)
리퀴드 실리콘, 즉 액상 실리콘은 극한 환경에서도 모양이 쉽게 변하지 않고 방수 기능이 있어 물에 젖어도 안전하고 튼튼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요.
그랩비 실리콘 케이스 또한 100% 액상 실리콘을 적용해서 처음 구매했던 그때 그 느낌 그대로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자신있게 말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저렴해도 품질 하나만큼은 자부심을 갖고 만들고 있는 거 같네요.
그랩비 실리콘 케이스를 착용했을 때는 이런 느낌인데요. 역시 실리콘 케이스의 장점이 그립감 아니겠습니까? 전혀 미끄럽지 않고 손에 착 달라붙는 그립감이 상당히 맘에 드네요.
그리고 간혹 밀착력이 좋지 않은 실리콘 케이스는 자칫하면 아이폰에서 빠지기도 하는데요. 밀착력이 상당히 좋아서 흔들림이 없다고 자신 있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또 이 부분 중요합니다. 바로 높은 단차인데요. 특히 카메라, 디스플레이 부분이랑 실리콘 케이스가 딱 맞아버리면 아이폰이 바닥에 떨어졌을 때 그대로 충격을 받겠죠?
그러나 이렇게 높은 단차가 있다면 혹시나 아이폰 바닥에 떨어졌을 때 실리콘 케이스가 먼저 바닥에 닿는 효과를 줍니다. 이게 별 거 아닌 거 같아도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에요.
가장 좋은 건 아이폰을 떨어뜨리지 않아야겠죠?
스피커와 라이트닝 포트가 있는 밑부분과 스피커 버튼이 있는 왼쪽 부분도 마감처리가 잘 되었네요. 특히 스피커 버튼을 눌렀을 때도 전혀 이질감이 없습니다.
저는 말씀드리고 싶은 게 실리콘 케이스를 구매하실 때 외부만 꼼꼼히 보지마시고, 내부 또한 꼼꼼히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실리콘 케이스는 보통 내부가 스웨이드 재질로 처리가 되있는데요. 이 부분을 꼼꼼하게 마감하지 않으면 결국 손해는 우리 소비자가 보는 겁니다.
부드러운 스웨이드가 아니라면 케이스를 끼고 벗길 때마다 아이폰에 흠집이 날 수 있다는 사실! 아이폰에 기스 나면 얼마나 슬퍼요. 다행히도 그랩비 실리콘 케이스는 부드러운 스웨이드로 내부를 채웠네요.
굉장히 부드러워서 간편하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전혀 뻑뻑하지 않구요. 그냥 아이폰을 케이스에 넣으면 부드럽게 들어가유.
다만 아이폰12의 맥세이프 기능은 지원하지 않는 실리콘 케이스입니다. (무선충전은 가능)
실리콘 케이스 자체 무게는 33그램이구요. 실리콘 케이스를 착용한 아이폰12 프로맥스 무게는 257그램입니다. 사실 아이폰12 프로맥스 무게가 워낙 무겁다보니 실리콘 케이스까지 더하면 더 무거워지는 건 어쩔 수 없어요. 실리콘 케이스를 쓰기 위해서는 이 정도 무게는 감수해야합니다.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실리콘 케이스의 장점은 극한 환경에서도 쉽게 변형되지 않고, 방수 기능으로 물에 젖어도 전혀 문제가 없고 그립감도 좋고 깔끔하고 얼마나 튼튼해요.
근데 세상에 단점이 없는 케이스가 있다면 얼마나 좋겠습니다. 실리콘 케이스 또한 단점이 아주 명확합니다. 먼지가 아주 잘 붙어요. 주머니에 넣었다가 빼기만 하면 그냥 먼지가 들러 붙어있어요. 이거는 모든 실리콘 케이스의 공통적인 단점입니다. 그래도 쓰다보면 또 그 정도는 감수할 수 있어요.
여기까지 '그랩비' 실리콘 케이스였습니다. 9,800원이라는 가격이 아깝지 않은 가성비 좋은 실리콘 케이스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지금 2+1 행사 중이니까 얼릉 https://smartstore.naver.com/grapb/products/5126831848에 고고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다른 주제로 찾아올게요. 안녕히 계세요.